덧셈의 결혼 VS 뺄셈의 결혼 - 윈윈 결혼으로 위너 인생을!
손동규 지음, 최인숙.최석 감수 / 메이킹북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화는 부부 생활의 알파요 오메가이다.

본문 p155

결혼에 관해 과연 이책은 무엇을 얘기하고 싶은 것일까?

궁금증을 더해 첫 페이지를 넘긴다.

현재 결혼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 결혼을 한 사람까지 이 책은 서로가 서로에게 어떻게 하면 더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할수 있을지에 대해 이야기 하고 싶어하는 것 같다. 결혼에 있어서 둘은 나누고 빼기가 아닌 더하고 곱해야 더 많은 니너지를 언더 결혼에 더 의미가 있다는 것이다.

요즘 같은 시대는 결혼하기까지 많은 걸림돌이 있다.

우선 경제적으로 가장 큰 돈! 서로가 사랑하며 살기 위해선 빠질수 없을 것이다.

하지만 요즘 어떠한가. 결혼을 하고 싶어도 못하는 이유...부동산이 너무 오른 상태로 2030세대들은 결혼은 어쩌면 머나먼 이야기 같을 것이다. 부모의부가 따르지 않는 이상 고정적 월급만으로는 집 자체는 버거운 존재이다.

결혼 13년차인 나는 26살때에 내가 결혼을 하지 않았더라면 과연 지금 어떻게 살고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결혼은 꿈만으로는 현실적으로 무리니까 말이다. 여러가지 결혼 생활에 적합한 것들이 뒤따라야 한다.

어디 그뿐인가? 너무 사랑해서 결혼을 하였는데 막상 현실은 꿈에 그리던 결혼생활이 아닐지도 모른다.

서로 성격이 맞지 않는다는 이유로 또는 시댁이나 친정문제로 육아 분데로 등등 많은 이유들로 헤어짐을 겪기도 하듯 셀수도 없이 많은 이유들로 결혼과 동시에 우리뒤를 따르고 있다.

남과 남이 만나 하나가 되기까지 많은 우여곡절을 거치며 살게 되는 것이 결혼이라 생각한다.


쉽게 생각할 문제만은 아니라는 것이다. 그러나 너무 결혼에 의의를 두지는 말자고 작가는 말한다.

작가는 결혼 컨설팅을 장기간 해왔다.

그만큼 많은 커플들을 보아왔을테고 결혼에 골인해서 지금까지 잘사는 부부가 있을반면 이혼하고 각자의 생활로 돌아간 부부도 있을 것이다.

서로가 서로에게 더하기만 해준다면 나머지는 충분히 극복하며 살아갈수 있지 않을까?

이 책에서 나왔듯이 결혼은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다. 단점은 보완해 나가고 장점은 더 긍정적으로 끌어올릴수만 있다면 결혼을 앞둔 모든 이들에게 도움이 될수도 있을 것이다.

나 또한 두아이들을 키우며 경제적인 부분부터 많이 부담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아이들의 웃음은 곧 우리 부부의 행복이자 미래이기에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남편과 나는 살아가고 있다.

행복한 결혼 생활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다.

서로가 서로를 이해하고 보듬어주며 서로 배려하고 때로는 한발짝 뒤로 물러나 늘 상대방을 응원해주고 곁에서

묵묵히 힘이 되어주고 지켜주는것이 결혼한 상대방에 대한 예의이며 서로를 위한 행복 아닐까?

이제 난 남은 인생을 서로의 동반자가 되어 행복하게 살아갈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