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피스, 잔혹한 소녀들
에이버리 비숍 지음, 김나연 옮김 / 하빌리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빌린다'는 말에 대해 엘리스가 알려주었던 게 생각났다.

엘리스는 물건 훔치는 걸 이런식으로 표현한다고 말해주었었다.

도둑질은 나쁜 사람들이 하는 짓이지만 

하피스는 나쁜 얘들이 아니니까.

본문중에서 P150

올리비아에 이어 동창생 데스티니도 죽었다는 소식을 에밀니는 엄마로부터 전해 들었다. 두번째 죽음이었다.

에밀리는 코트니와 레즈비언이었던 데스트니 와이프로부터 그녀의 이야기를 듣게 되는데...

한편 에밀리는 코트니 딸 테리가 학교에서 친구들로부터 따돌림을 당하는 것 같다는 이야기를 코트니에게 이야기 해 주었지만 뜻밖에도 코트니는 이 사실들은 이미 알고 있었다.

친구들의 죽음앞에 자신들도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 하피스 멤버들.

올리비아의죽음을 알아내기 위해 올리비아 남자친구 필립을 찾고 

데스티니늬 죽음을 알아내기 위해 데스티니의 와이프를 찾아가고...

과연 이들앞에 어떤 일들이 더 벌어지게 될까? 그년들은 왜 친구들의 죽음에 자신들의 연관성을 개연시키는 것일까

그녀들도 알고 있는거겠지? 친구들의 죽음처럼 자신들에게도 닥쳐올 일들이 그저 두려워 몸부림치고 있다는 것을.



이 소설은 읽으면 읽을수록 너무 마음이 아프고 때론 그 분노감을 나조차도 억누르지 못하게 될때가 있다.

자신들이 한 행동에 책임은 지지 못할 망정 그저 모든게 장난이었다는 하피스 멤버들

그 중에서도 너무 화가 났던건 올바르지 못한 행동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 소속감이 대체 무엇인지 

서열따위가 무엇이길래 그들은 아랑곳 하지 않고 나쁜일에 몰두하고 서로 방관하고 오히려 그런 짓에 동요되어가는지...정말 이해 할수 없었지만 더 섬뜩한건 이런 일들이 현실에서도 가능한 일들이라 생각하니 더 소름이 돋았다.

보통 요즘은 중2병이라고 해서 사춘기 소년 소녀들이 중학교 2학년이 되면 자신들만의 주장을 내세우며 점점 갈수록 원래의 모습과 행동 성격들이 주위 환경에 많이 변하게 되고 부모가 알던 아이가 아니게 되어버리는 순간들이 찾아오는 시점이다. 그 시기를 잘 넘겨야만 아이들은 더 긍정적 사고 방식을 가지고 사회에 참여하게 된다.

하지만 그릇된 생각과 행동으로 그 시기를 망쳐버리고 친구들에거 휘둘려 자신의 감정을 속이고 행동하게 될때가 있을 것이다. 에밀리에게 내가 더욱더 화가 나는 것은 본인도 하피스 멤버로서 어쩌면 가해자에 해당하는데 아무렇지도 않게 지금 현재 자신의 생활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것도 정신 치료사... 놀랄 놀자다.

누가 누구를 치료해준다는 거지?..친구들의죽음에 연관된 모든 아이들이 제발 제대로된 벌을 받기를 ...

<네이버 독서까페 리딩투데이에서 지원받은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