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망은 큰데 게으른 사람을 위한 책 - 하루 1% 루틴을 만드는 SOAR System
노말이 노아영 지음 / 북스고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삼 삼일도 반복하면 루탄이 된다.
매일 반복되는 작은 습관이 성공을 만든다.“

이 책은 자기 삶을 최대한 단순하고 쉽게, 효율적이며 행복하게 살아가고 있는 저자의 이야기이자 방법에 대한 책으로, '미루기 천재'였던 저자가 어떻게 자기 삶을 끌어가며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성취해 나가는지를 다룬다.이 책은 독자들이 목표를 세우고, 실행하며, 지속할 수 있도록 돕는 구체적인 방법론을 제시한다.
주요 독자층은 게으름과 완벽주의 사이에서 고민하는 사람, 큰 꿈은 있지만 실행력이 부족한 사람, 기존 자기계발서의 '열정'과 '부지런함' 강조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 미루기 습관을 가진 사람, 단순하고 효율적인 삶의 방식을 찾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저자는 '소어(SOAR) 시스템'을 일과 삶에 적용한 기록을 담았으며, 작은 선택과 습관이 쌓여 만들어 내는 성공을 직접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SOAR시스템은 #구조화 (Structure)-"쉽게 하는 것은 결코 포기가 아니라 지속하기 위한 전략", #최적화 (Optimization)-“효율성과 지속가능성의 균형”, 실생활 적용 :작고 단순한 루틴 설계: 거창한 계획보다는 매일 실천 가능한 작은 습관부터 시작, #실행 (Execution)-억지로 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흘러가도록 하는 실행, #회고 (Review)-지속적인 개선을 위한 성찰과 조정이다.이는 저자가 이야기하는 조직의 시스템인 PDCA 사이클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다. 시스템은 조직이나 개인이나 필요한 것이다.

이 책은 기존 자기 계발서가 강조하는 '열정'과 '부지런함'과는 다른 접근을 취하고 있다. 게으름을 부정적으로 보지 않고, 오히려 그것을 인정하면서도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을 제시한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은 완벽주의적 성향을 가진 게으른 사람들에게 특히 유용하며, 작은 변화를 통해 큰 성과를 이룰 수 있는 실용적인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이 책은 생각만 많고 실천이 어려운 사람, 루틴화와 시스템적 자기관리로 변화와 성장을 원하는 이들에게 실제적인 설계와 실행, 지속적인 점검 및 평가법을 안내한다는 점에서 실용적이라고 생각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