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위너라이팅 - 메타인지를 키우는 글쓰기
알파(최지훈) 지음 / 바른북스 / 2025년 3월
평점 :
최지훈 작가의 "위너노트"는 기록과 성장의 연결고리, "위너러브"는 관계와 소통의 본질, "위너모닝"은 긍정적인 시작과 자기 계발글쓰기의 심화 기술과 꾸준한 실천 방법을 다루었고, 그의 이전 저서들과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고 “위너라이팅”에서 더욱 발전된 형태로 나타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그러면서, '위너' 시리즈의 철학을 관통하는 글쓰기,삶의 모든 영역에서의 '승리'를 위한 글쓰기 도구 제공, 실질적인 조언과 함께 '위너'의 삶을 살아가는 동기 부여를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목차는
글쓰기 실력을 키우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꾸준히 글을 쓰는 방법은?
글쓰기를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실전 비법
글쓰기를 잘하기 위한 방법론적 접근
글쓰기는 꾸준함이다
글쓰기를 계속해서 작가가 되어보자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장에서는 글쓰기 습관 형성, 꾸준한 실천 방법, 실전 기술, 그리고 작가로서의 성장 전략 등을 상세히 다루고 있습니다. "위너라이팅"은 단순히 글쓰기 기술을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위너' 시리즈 전체를 관통하는 자기 성찰, 긍정, 소통, 성장의 철학을 글쓰기에 자연스럽게 녹여내고 있다고 생각하고, 개인적인 성장뿐만 아니라 관계, 직업 등 삶의 다양한 영역에서 '승리'를 거머쥐기 위한 실질적인 글쓰기 도구를 제공합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타인을 설득하며,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는 데 글쓰기의 힘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또한 독자들에게 글쓰기에 대한 자신감을 불어넣고, '위너'로서의 삶을 적극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강력한 동기를 부여합니다.그러면서 글쓰기 실력 향상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론과 꾸준한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자기만의 글을 써야 한다고 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글쓰기를 통해 자기 삶에서 위너가 되고 싶은 독자들에게 실질적인 지침서가 될 것입니다.
“하루 한 편씩 글을 써보자.시작부터 책을 쓰지 않아도 된다. 시작은 일상의 소소함을 기록하는 것으로 시작하자. 처음에는 나를 향한 글로도 충분하다. 나를 존중하고 응원하는 글을 써보자.”(에필로그 중에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하루 한 편씩 글을 써보자.시작부터 책을 쓰지 않아도 된다. 시작은 일상의 소소함을 기록하는 것으로 시작하자. 처음에는 나를 향한 글로도 충분하다. 나를 존중하고 응원하는 글을 써보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