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팔면 평생 후회할 역세권 아파트 101
윤준.유성호 지음 / 북플레이트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억하자. 지상철도 지하화는 서울 내에서 진행되었던 그간의 도시개발이나도시정비사업과는 또 다른 사업으로 기존의 도시공간에 대한 엄청난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 현명한 투자자라면 지상철도의 지하화를 위해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는 서울의 도시 대 개조를통해 기회를 잡을 수 있어야 한다."(페이지26)

이 책은 서울과 수도권, 나아가 충청도까지 철도와 지상철이 가는 곳에 대한 분석과 그 주면에 있는 부동산과 부동산을 이용한 재테크에 대한 이야기이다. 저자는 책에서 역세권이라는 환경에서의 아파트 투자의 기본 원칙과 전략, 역세권 아파트 분석,이를 통한 미래 부동산 시장 전망과 투자에 대한 조언으로 독자들에게 역세권 부동산투자라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이러한 책의 흐름에서 내가 뽑은 문장은 아래와 같다.

"어떤 이들은 투자가 심리의 영역이라고 믿지만 나는 부동산투자는 철저히 데이터분석과 공부의 영역이라고 생각한다. 부동산 투자는 운에 기대어 하는 것이 아니다."(페이지115)

"그러니 먼저 사이클의 흐름을 읽는 훈련을 하라. 공급과 수요의 상황은 부동산통계를 보면서 공부해야 한다. 그리고, 10년 단위의 사이클이 어떻게 돌아가는 지가 눈에 들어오면 가격이 하락하는 시점을 봐두었다가 그 때 자산을 매입해야 한다. 투자는 속도의 게임이 아니라 '가속도'의 게임이다. 지금 당장 가격이 하락하는 것을 보기보다 향후 상승의 추동력이 높을 때 사야 한다. 지금 가격이 오르는 것을 보기보다 앞으로 상승동력이 꺽일 떄를 대비해서 팔아야 한다"(페이지121)

"당장은 어려운 시기일 수 있지만, 부동산투자의 새로운 기회가 열리고 있다고 확신합니다. 철도중심의 부동산투자는 새로운 기회와 향후 지속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분야이므로, 철저한 분석과 준비를 하신다면 분명 좋은 기회를 포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책에서 얻은 정보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열심히 공부하셔서 성공적인 투자결과를 얻길 기원합니다.(에필로그-페이지139)

볉책부록으로 101개 아파트에 대해 지금 팔면 손해라고 하는 것에 대해, 반대로 이야기하면 지금부터라도 이 101개의 아파트에 대해 매입하는 것도 고려하고 정책의 변화와 시대의 흐름을 잘 알아야 하고, 부동산에서 성공하고 싶다면 부동산에 대한 공부를 게을리 하지 말고 여러 분야에 걸쳐 눈곽 귀를 열어야 한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역세권 아파트와 부동산에 대해 다시 한 번 눈을 뜨게 해 준 책이라고 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