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너노트 - 위너가 되는 글쓰기
알파(최지훈) 지음 / 좋은땅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을 잘 쓰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에 대한 저자의 노하우를 담은 책으로 저자가 글로써 자신의 삶을 변화시키고 출판까지 목표로 하여 그 목표를 달성한 내용이다.

저자는 글쓰기에 있어 재능보다 꾸준함을, 글을 쓰면서 생각을 하고 정리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고, 자신을 한 걸음 더 성장시킬 수 있다는 갓과 글을 어떻게 써야 하는 지, 어떤 글을 써야 하는 지, 글을 쓰려면 어떤 것을 바탕으로 써야 하는 지에 대한 자신이 실천한 것과 자신이 글을 쓰면서 느낀 점에 대해 글을 쓰기 두려워 하는 사람과 글을 잘 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있다.

저자는 좋은 글쓰기의 조건으로 꾸준함, 독서, 글쓰기에 대한 고민, 사람에 대한 애정, 현재의 트렌드인 AI 활용, 경험을 들고, 생각->행동->습관->루틴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하였다. 위의 사항에 대하여 그대로 실천할 수만 있다면 정말로 사람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는 긇을 쓸 수가 있을 것이다.

저자는 글쓰기의 시작으로 100일간의 글쓰기를 제안하고, 그 글을 자신만이 보는 것이 아니라 블로그등을 통하여 노출하고 그 글을 다른 사람들이 읽고, 댓글과 공감을 해 준다면 글쓴이는 그 글쓰기와 더불어 여러가지   자신의 내적 성장과  아울러 새로운 자신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얻게된다고 하였다. 그런 측면에서 글을 쓰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앞으로의 생활에서 얼마나 중요한 능력이 될 수 있음을 알 수 있게 되었다.

나의 성장을 위해 글쓰기는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