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얼티밋 워리어 - 바다를 삼킨 한국형 핵잠수함
찰리와 하이파이브 지음 / 삼일인포마인 / 2023년 3월
평점 :
핵잠수함은 우리가 보유하고 있으면 좋을 아이템이고, 작금의 현실에 있어서는 불가능한 것을 충족시켜 주는 이 핵잠수함을 소재로 한 소설이어서 450페이지가 넘지만 재미있게 읽었다.
현실에 있지 못하는 상황을 여러가지 상황을 대입하고 우리 나라 사람들의 우수성을 기반으로 풀어내어 현실에서도 있을법한(잘 알려지지는 않을테지만) 상황들을 적적히 풀어내어 우리나라가 세계에서도 자유의 수호자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하고 있다는 설정에 대해 우리가 앞으로 했으면 하는 바이다.
이 소설은 가상의 인물인 송병찬박사를 중심으로 일어나는 핵잠수함의 활약상과 이를 탈취하려는 국제조직간의 이야기를 다루면서 주변국가와의 대립과 협력, 우리나라가 주도적으로 세계평화를 이루어 나가는 것을 보면서 비록 가상이지만 현실과는 다르게 통쾌한 면이 없지 않았다.
비록 얽히고 얽혀 마치 구한말과 같은 주변국의 이익 추구에 휘둘리는 작금의 현실은 힘들고 어렵지만, 이 소설은 우리의 희망섞인 바람과 우리나라 사람의 우수성을 기반으로 해서 우리는 반드시 잘 되고 지금의 이 위기를 극복하고 세계 선진국으로서의 위상을 가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 세대가 아니면 우리 다음 세대에서도 꾸준히 추진해야 하는 우리나라 안보현실의 개선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국익을 위해 노력하는 시민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얼티밋워리어#찰리와하이파이브#삼일인포마인#핵잠수함#인사쟁이#과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