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에게 잠자는 8시간이 있다
황병일 지음 / 이담북스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일을 기대하는 삶은 잠이 드는 순간부터 시작이다. 험난한 인생여정은 잠을 통해 방전된 에너지를 채충전한다. 잠자는 8시간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건강과 미래가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프롤로그 중에서) 


우리에게는 수면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시간이 있어, 이를 지키지 못하면 건강에 문제가 생기고 일상생활에도 지장을 주게된다. 나의 경우에도 올 초부터 약 3개월동안 스트레스를 받아 잠을 제대로 못 자고 화장실도 자주 가다보니 체중이 감소하고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해서 의사에게 진찰받고 안정하여 다른 무엇보다도 건강을 챙기게 되었다. 이렇듯 잠을 잘 자야 건강도 지키고 하는 일도 제대로 할 수 있게 된다는 사실을 새삼스레 깨닫게 되었다. 


"잠은 우리 삶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삶의 일부다. 누구나 인생의 삼분의 일은 잠을 자면서 보낸다. 이 말이 실감나지 않는가? 하지만 사실이다. 그러므로 한번쯤 잠자는 시간을 확보하는 것을 1순위로 한 후, 남는 시간을 우선순위에 따라 운동, 공부, 업무 등 나머지 활동들로 채우는 시간활용법을 실천해 보자."(137페이지)  


이 책의 저자는 수면사업계의 전문가로 여러가지 과학적인 근거와 수면과 관련한 여러 에피소드로 잠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수면용품도 소개하여 수면과 관련하여 여러가지 사실을 잘 알게 되었고, 저자의 말대로 수면시간을 정하여 수면시간을 확보하여 나의 건강을 지키는 기본으로 삼아야겠다라는 생각을 하였다. 


이 책을 읽으면서 자연과 연결하고 대지와 접촉하는 어싱을 실천함으로써 잠자는 시간이 버리는 시간이 아닌 나의 수명과 생활에 도움을 주는 수면방법에 대해 생각해 보고 수면에 대한 체크리스트에 대해 체크하여 나에게 맞는 수면법을 실천해 보아야겠다. 


수면만사성(睡眠萬事成) :  잘 자고 잘 쉬면 모든 일들이 이루어질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