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멘탈 수업 - 아이에 대한 불안과 걱정을 이겨내는 4단계 멘탈 관리 공식
데니즈 머렉 지음, 신솔잎 옮김 / 현대지성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멘탈관리는 우리가 살아가는데 있어 꼭 필요하다.

그런데 엄마의 멘탈수업이라면? 중요성은 이루말할 수없다.

아빠라고 해도 마찬가지이다. 지금 이 순간에도 육아하는 모든 부모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매일 매일 아이와 함께하는 순간들 분명 행복하지만 그 과정들에서 여지없이

나 자신을 마주할때.. 참 많이 반성도 하고 마음이 아프기도 했었다. 이렇게 부모가 되어가나보다.



걱정없이 사는 사람이 있을까? 이를 넘어서 아무런 걱정없이 육아하는 부모가 있을까? 아마 없을 것이다.

제 아무리 돈이 많아도 걱정 없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저자는 이 때 CALM 프로세스를 말한다.

자신의 추측을 의심하라, 통제할 수 있는 일은 통제하라, 통제할 수 없는 일은 놓아줘라, 마음의 주인이 되어라 이다.

큰 제목만 봐도 뭔가 마음의 틀이 정리되고 성립되는 듯한 기분이 들었다. 어쩌면 우리는 알면서도 놓치고

있는 것들이 아닐까? 걱정이 해결을 해주는 것도 아닌데 왜 그렇게 걱정을 할까? 왜 그렇게 걱정이 될까?

이 모든 물음이 이 책에 담겨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저자가 말하는 방안이 거창한 것도 아니다.

우리가 얼마든지 일상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이다. 이 역시 완벽하게 할 수도 없을 뿐더러 완벽해질 필요도

없는 것 같다. 운동을 예로 들면 내가 지금 당장 운동을 한다고 해서 모델이 될 수 있는가? 아니다.

복근을 만들 수 있는가? 아니다. 이렇게 완벽하게까지 하지도 못하고 할 필요도 없다. 왜? 일상생활에서 건강할

정도의 운동이 내게 필요하기 때문이다. 아이와 함께하는 가벼운 산책만으로도 충분하다고 말하고있다.



이 책에서 참 감명깊은 내용이 많았는데 그 중에 하나는 저자는 완벽한 사람은 없다고 말하면서 완벽한 엄마가

될 방법은 없다고 해도 좋은 엄마가 되는 방법은 수백가지나 된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 중 하나는 바로 최선을 다해

완벽주의를 내려놓은 것이라고 했다. 이 세상 모든 부모는 내 아이에게 완벽한 부모가 되고 싶은 마음일 것이다.

그런데 그럴 수 없다는 것은 누구나 안다. 저자도 완벽함이 아니라 교감을 목표로 하라고 강조한다.

스스로에게 부족한 엄마라고 말하는 대신 아이에게 관심과 애정을 쏟는 충분한 엄마,사람이라고 말하라고 한다.

정말 따스한 위로가 되었다.



나는 이 책을 엄마는 물론 아빠들에게도 추천하고 싶다. 이렇게 훌륭한 책을 읽었다니.. 너무 감사할 뿐이다.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솔루션들이 가득 담긴 이 책, 이보다 더 좋은 선물이 있을까?

부모라면 꼭 읽어봐야 한다고 생각한다. 불안과 걱정을 어떻게 이겨내어서 어떤 하루 하루로 아이와

교감하며 채워나갈지 그것은 이 책을 읽어본 전과 후로 나뉜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오늘 당신의 육아는 어땠나요? 충분히 멋졌습니다. 충분히 훌륭했습니다. 당신은 좋은 부모입니다.

이 책을 통해 더 많은 위로와 메시지를 받아보세요. 더 멋진 부모가 될 것입니다.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까페

#현대지성

#엄마의멘탈수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