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급수 한자 6급 1 - 한 번 봐도 두 번 외운 효과! 두뇌 자극 한자 책 바빠 급수 한자
김정미.강민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번 봐도 두 번 외운 효과!

두뇌 자극 한자 책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급수한자 6급 1권

제목이 초등학생을 위한 한자책이지만 중1인 아이가 학습을 하고 있습니다. 한자도 좋아하고 역사도 참 좋아해서 초등 저학년 때 열심히 외웠는데 고학년 되면서는 우선순위에 자꾸 밀리게 되었어요.

중학생이 되면서 한자의 중요성을 깨달았는지 바쁜 일과 중에도 학습해 주었답니다.




한자는 국어는 물론 모든 교과목의 기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교과서 90% 이상이 한자어인데요.

초등 수학교과서에 등장하는 용어는 물론 과학, 사회에도 한자를 알고 나면 훨씬 이해가 쉽기 때문에 아이가 관심이 있다면 8급부터 차근차근 학습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바빠 급수 한자는 최신 기출문제를 분석해서 모의시험을 볼 수 있었고 이미지로 학습한 한자로 오래오래 기억하는 등 바쁜 중학생들이 해도 좋을 만큼 아주 효율적인 교재더라고요.



아래 한자 학습을 보시면 전부 그림으로 연상하면서 외울 수 있게 되어 있어

오래오래 기억에 남는 효과가 있습니다.

한 권에 10일씩, 30일이면 시험 준비가 가능하다니 정말 바쁜 학생들에게는 필수 교재!


특히 물방울로 가려진 부분을 쓰는 부분은 아이가 처음엔 적응하기 어려워하더니 이제는 자연스럽게

외워서 쓰더라고요. 저는 획순도 참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아래 순서를 확인하면서 쓰는 것도 꼼꼼하게 해주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한자를 학습하는 시기는 아이가 관심을 가질때가 적기라고 생각해요.

저학년부터 습관이 잘 잡힌 아이들은 한자와 한글 어휘를 적절하게 준비하면 좋지만

시기를 놓쳤다고 해도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급수한자>가 있으니 단계에 맞게 선택하시길 추천합니다.

저학년에 못했다면 중학년, 혹은 중학생이 되더라도

한글 어휘와 의미를 연결해서 학습하면 국어 어휘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기때문에 모든 학년에게 적합한 교재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저희집 중1 아이는 좀 늦은 감이 있지만 그동안 쌓아온

독서의 힘을 믿어봅니다.

짧게 공부해도 오래 기억하는 효과 만점 한자교재 덕분에 안심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