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평생 연금 받는 온라인 클래스 멘토링 - 나만의 경험으로 매달 500만 원씩
1억치트키(이주희) 지음 / 서사원 / 2023년 4월
평점 :
#이주희 #1억치치트키 #서사원 #서평 #N잡 #사이드잡 #온라인강의 #강의
저자인 이주희 강사님은 현재 클래스 101에서 '온라인 강의 수익화' 최다 판매 강의를 진행하고, 자동화된 수익을 만들고 있는 성공한 강사이자 저자이지만, 서른 살까지 월수입 30만 원을 벌던 강사였다고 한다.
그런 그가 어떻게 변화하게 되었을까?
몇 년 동안 하루 4시간 자며 일했다. 그런데도 돈이 없었다.
돈이 없다는 건 모든 면에서 사람을 움츠러들게 했다.
p20, 평생 연금 받는 온라인 클래스 멘토링 중
많이 살아온 것은 아니지만, 살면서 느낀 것은 터닝포인트란 것을 경험한 사람들이 성공의 반열에 잘 오르는 경향이 있는 것 같다.
혹은 성공의 스토리를 위해서 과거의 힘들었던 내용을 찾아서 스토리텔링을 하는 것인지도 모르겠지만, 매일 하루 4시간씩만 잔다면 지금의 나라면 에너지 고갈로 정신이 멍~한 상태가 될 것 같은 걱정이 든다.
하지만, 내가 만약 지금 결핍을 간절히 느끼고 그런 결핍에서 벗어나고자 한다면 나 또한 달라지게 될 것이다.
저자는 과거의 현실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카드론까지 받아 가면서 수업을 들었다.
그러면서 본인이 유명인이 아닌데, 하는 고민을 하는 과정에서는 내가 고민했던 부분과 일치해서 공감이 되었다.
하지 못할 이유보다 할 수 있는 것에
초점을 맞춰 나만의 개성이 뚜렷하게 드러나도록 만들어보자.
상투적인 것 같아도 이것이 매우 중요한 성공의 비밀이었다.
p26, 평생 연금 받는 온라인 클래스 멘토링 중
어려운 결심을 통해서 수업을 듣고 강의를 만들지만, 1년간 별다른 성과가 나오지 않았다고 한다.
거절당할까 봐 겁이 났다. 그래서 1년 동안 전화를 한 적이 없었다.
p28, 평생 연금 받는 온라인 클래스 멘토링 중
배가 가장 안전한 곳은 항구이지만, 항구에만 있는 배는 아무런 필요가 없는 것처럼 안전한 공간에 머무르게 되어서는 아무것도 되지 않는 것을 저자의 사례를 통해 다시금 깨닫게 되었다.
나 또한 지난 토/일요일 간 많은 여유시간이 있었다.
뭔가 하고 싶고, 해야 하고 할 것 들이 많이 있었다.
그런데 한 건은 없었다.
생각
생각이 문제였다.
무언가를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 고민하다 보면 다른 생각이 떠오르고, 그 생각의 꼬리에 꼬리를 물고 가다 보면 하는 것은 없이 시간만 흘러가있는 것이다.
그렇게 스트레스를 받게 되고,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무의미한 미디어 시청을 지속하는 패턴이 실행되고 있었다.
이 고리를 끊기 위해서는 생각을 하지 않고 바로 행동으로 움직일 수 있는 나만의 습관을 만들거나, 생각의 한도를 정해서 3번 이상 생각할 경우 생각의 고리를 끊고 바로 새로운 환경으로 이동하는 등의 조치를 시행해 보아야겠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도서를 지원받아 서평을 남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