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빠표 5세/6세 한글공부 1 : 자음 - 1달 만에 읽고 쓴다!, 부록 : 한글 교구 카드, 따라쓰기 노트 ㅣ 아빠표 한글공부
황의민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1년 12월
평점 :
5살 7살 아이들 키우고 있는 회사원 아빠입니다.
내년에 학교를 가는 7살 딸은
한글을 곧잘 읽지만
쌍자음이나 이중모음 겹받침은 어려워하고
5살 아들은 부끄럽지만
아직 한글을 읽는 것은 잘 못하네요
엄마와는 달리 아이의 흥미를 끌기가 여간 쉽지 않은 아빠에게 맞춰진 책이 있다 해서 한번 써보았습니다.

이 책의 놀라운 부분은 7살 아이가 어려워하던 쌍자음과 이중모음 겹받침을 책의 가이드 대로 아이에게 알려주니 곧잘 하는 모습을 보였다는 것입니다.
5살 아이는 아직 한글에 흥미를 가지는 시간이 길지 않아서 많은 것을 할 순 없지만 선명한 사진이 많아서 충분히 관심을 가졌습니다.
성격이 아빠를 닮아서 하기 싫은 건 하지 않는 성품이시라 하나씩 하기 싫어하시는데 그림이 선명하니 곧잘 읽어 주시네요. 감사하게도..


저자의 경우 아이를 키우는 아빠의 심정으로 책을 써서 그런지 실제 활용도가 매우 높았습니다.
책의 활용도를 극대화하기 위해서 세이펜을 활용하고자 했으나 아직 세이펜이 없어서 세이펜을 쓰신 못했습니다.
만약 세이펜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더욱 즐겁게 아이들이 학습을 할 수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매일 매의 눈으로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지 않는다고 째려보는 와이프의 매서운 눈매를 아이들과 한글놀이를 하며 피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언젠가 아빠와의 시간을 엄마보다 좋아질 시간이 오길 기대하려다.. 그건 포기하고 제가 아이들의 응석을 좀 더 잘 받아 줄 수 있는 그날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아자아자!
출판사의 지원을 받아서 써보고 리뷰를 남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