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스카우팅 리포트 2014 - 시즌의 시작과 끝을 함께 할 프로야구 팬의 필수품
유효상 외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4년 3월
평점 :
품절


 

야구를 엄청 좋아하고 사랑하는(?) 저는 휴학 시절에는 야구장에서 살기도 했다는!!!

대구에 사는 사람이라면 대부분 삼성라이온즈의 광팬이겠죠~!!! 저도 삼성라이온즈의 광팬입니다!!

특별히 야구 규칙을 잘 알던 것도 아닌데 그냥 보다보니까 자연스럽게 야구 규칙도 익히게 되고~

야구시즌에는 야구 보는 재미로 살고! 매일 밤 마다 하는 일이 야구 하이라이트를 다 챙겨보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에게는 더더욱 소중하고 너무나 알차고 재밌는 책 <프로야구 스카우팅 리포트 2014>

 

<프로야구 스카우팅 리포트 2014>와 함께

삼성 라이온즈 선발 투수진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의 3연패를 이끈 류중일 감독^^

선수 분들도 좋아하지만~

감독님도 팬이에요^^

 

 

4월 12일자 신문을 참고하면~

류중일 감독은 이번 시즌 선발 투수진으로 '6선발 체제'를 구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윤성환 - 장원삼 - 배영수 -릭 밴덴헐크 - J.D. 마틴 - 백정현

 

오늘 경기까지만 봐도... 물론 초반에 부진해도 항상 중간부터 치고 올라가던 삼성라이온즈이지만...

선발 투수진의 활약이 아쉬워서 걱정이 되네요 ㅠ.ㅠ

 

 

첫 번째.  윤성환

 

윤성환 선수는 2013년에 좋은 활약을 보여주었어요~

가장 많은 이닝을 던졌고, 주무기인 커브도 있지만 슬라이더 비중을 높이면서

좋은 볼배합도 보여주었지요!

항상 윤성환 선수가 선발로 나오는 날에는

타자들의 활약이 아쉬웠는데 올해는 타자들의 활약도 함께 따라줘서

더 많은 승리를 잡아냈으면 좋겠네요!

(4월 19일 경기는 좀 아쉬웠어요... 공이 너무 높에 제구 된다는 느낌이....)

 

 

 

두 번째. 장원삼


 

장원삼 선수는 짝수해는 잘하고, 홀수해는 부진한 징크스가 맞는 거 같아용!

물론 홀수였던 지난 해에 두 자릿수 승수를 거뒀지만 최고의 활약을 보여주었던 2012년에 비하면..

다소 아쉬운 점이 많았어요!

2014년! 짝수해!

올해는 again 2012!

다승왕 장원삼 선수를 기대해볼게요

 

 

 

세 번째. 배영수

 

저는 한 때 배영수 선수를 참 미워했던 적도 있었어요 ㅎㅎ

야구에 한참 빠져있던 시절 자주 야구장에 갔었는데요!

신기하게도 항상 제가 가는 날에는 배영수 선수가 선발이었는데...

항상 지더라구요...

그러나 배영수 선수는 작년에 좋은 활약을 보여주었어요!

다승왕도 타이틀도 따구요^^

오랜 부상 이후에 부진했던 모습을 확~ 털어버리고

멋지게 다시 비상했어요!

올해는 더 좋은 경기 부탁드릴게요!

 

 

 

네 번째. 벤덴헐크

 

2013년 7승 9패의 성적을 올린 벤덴헐크 선수!

성적을 보면 다소 부진한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작년 삼성의 투수 에이스로 활약했답니다!

 

 

다섯 번째, J.D 마틴

 

올해 삼성 라이온즈에 합류한 새로운 외국인 선수!

부상 때문에 시즌 초반부터 전력 이탈을 했는데요...

참 기대하고 있던 선수인데!

빨리 나와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셨으면 좋겠어요!

 

 

여섯 번째, 백정현

 

얼마 전 선발로 나왔지만...

선발로서는 다소 무리가 있지 않나 라는 생각을 잠시 했었답니다!

물론 장점도 많고, 잠재력을 가진 선수이니까!

경험을 더 쌓는다면 좋은 활약을 펼칠 수 있을 거 같아요!

 

 

 

 

삼성 라이온즈

2014년 4연패를 향해 힘내요!

화이팅^^

최강 삼성♥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