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보카 콘서트 - 세상을 보여주는 포토 영단어, 어원 이야기 ㅣ 보카 콘서트 시리즈 1
김정균 지음 / 두앤비컨텐츠(랜덤하우스코리아) / 2014년 4월
평점 :
영어 공부를 하면서 제일 싫은 건... 바로 영어 단어 외우기입니다! 다른 암기보다 참... 외워도 외워도 잊어버리고, 잘 외워지지도 않는 영어 단어! 영어 단어때문에 영어 공부를 포기하고 싶다는 분들도 참 많은데요! 그래서 중고등학교때 다니던 인기 영어학원의 가장 대표적인 공부법은 영어단어 시험을 쳐서 못치면! 재시! 수없는 고통과 강압적인 재시를 당하며(?) 괴롭게 영어 단어를 외웠고! 대학에 와서는 대학 시절동안 꼭 들고 다니는 해커스 노랭이^^ (아직도 노랭이 반도 못 외웠네요!) 영어 단어! 이렇게 재미없고 힘들게만 외워야 하는 걸까요? 이러한 의문에 느낌표를 찍어준 책이 바로 <보카 콘서트> 입니다! 콘서트는 신나고 즐겁듯이! 이 책을 통해서 영어 단어를 굉장히 흥미롭게 외울 수 있답니다!
단순히 달달 외우는 주입식 암기방식이 아니라 사진, 예문, 어원, 상황 속의 이야기, 또는 배경지식을 통해 영어 단어의 개념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외울 수 있답니다^^ 즉 암기가 아니라! 이해, 납득, 공감을 통해서 느끼는 방식으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책을 읽으면서 단순히 영어 단어를 공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식과 역사적인 사건, 예술, 과학, 철학 등 다방면으로 공부할 수 있어 백과사전을 읽는 거 같았습니다!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지는 다양한 지식의 향연 속에서 점점 똑똑해지고 있는 내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답니다^^
목차를 보면서 재미있을 거 같은 주재를 골라 보는 재미도 쏠쏠~
뉴욕의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을 소개하면서~
이와 연결되는 Skyscraper의 어원도 함께 소개하며!
배경지식과 언어적 지식을 함께 공부할 수 있습니다.
아나운서와 기자의 사진을 통해서 이미지로 먼저 익히고
어원을 통해 단어를 학습합니다!
또한 쉽고 간단한 예문을 통해서 좀 더 효율적으로 통문장 영어 공부도 할 수 있답니다!
컬렉션에 대한 단어를 공부하며 나온 '컬렉션에 대한 역사' 이야기는 정말 재미있게 읽은 부분입니다!
가장 역사가 오래된 컬렉션이 바로 '파리 컬렉션'이라고 하네요^^
이 외에도 다양한 철학, 예술, 스포츠, 과학 등 많은 부분에서 나온 단어와 이들 단어의 어원, 배경지식들이 들어있답니다!
일단 영어 단어 외우기에 부담을 느끼는 분이라면 <보카 콘서트>를 꼭 먼저 읽으라고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영어 단어에 대한 흥미를 일깨워줘서
영어 단어를 공부하는데 더 효율적이고 즐겁게 공부할 수 있게 큰 도움을 준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