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살, 도전의 증거
야마구치 에리코 지음, 노은주 옮김 / 글담출판 / 2009년 3월
평점 :
절판


청춘의 도전이란 이런 것이 아닐까. 젊음의 힘으로만 가능했던. 어떤 시련앞에서도 울수는 있었지만 포기하지는 않았던 일본의 26살 CEO 야마구치 에리코의 고분분투기를 기록한 「26살, 도전의 증거」.

야마구치 에리코의 인생은 참 고난, 시련, 실패 온갖 부정적인 단어들이 존재했지만 그녀는 한번도 그런 부정적인 것에 지지 않았다. 왕따를 당해야 했고, 중학교에 가서는 왕따를 당하지 않기 위해 비행소녀가 되었고, 자신의 잘못된 길을 깨닫고 유도를 시작했지만 지옥보다 더 혹독한 훈련을 했고, 그런 훈련을 한 후에도 원하는 성적을 거둘 수 없었다. 하지만 자신이 만족할때까지, 자신의 한계에 끝까지 도전하며 결국 일본 여자 유도계를 평정하고 자신의 새로운 꿈을 향해 도전을 시작했다. 공업고등학교에서 유도를 하느라 제대로 공부한번 해보지 못했지만 명문대학교를 목표로 하루 10시간 이상 공부한 결과 합격할 수 있었다. 그 후 개발도상국을 위해 일해보고 싶다는 생각으로 국제기구에서도 일하지만 자신이 생각했던 것과는 달리 실무적인 일을 할 수 없자 과감하게 그만두고 아시아 최빈국 방글라데시 대학원에 진학한다. 온갖 정부의 비리와, 뇌물이 판치는 방글라데시에서 자신이 이 가난한 나를 위해서 도와 줄 수 있는 부분은 없을까 생각끝에 방글라데시에서 나는 주트천으로 가방을 만들어 수출하는 사업을 구상하고 이를 실천으로 옮기기 위해 준비한다. 마더하우스를 설립하지만 공장을 제대로 찾지도 못하고, 무시를 받고, 사기를 당하고, 사람들에게 주트가방을 알리고, 다시 사기를 당하고, 돈을 준비하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하고... 포기하고싶은 그 순간순간을 눈물로, 인내로 참아내며 결국 일본에 주트가방을 알리는데 성공하고 백화점에도 자신의 브랜드를 유치하는데 성공한다. 그리고 마더 하우스 1호점 점포를 냈다.

읽는내내 나라도 포기하라고 말 하고 싶을 정도로, 왜 하필 방글라데시에가서 그렇게 고생하냐고, 왜 사서 고생하냐고 말하고 싶을정도로 힘든 고난들이 그녀앞을 가로막았다. 하지만 정말 오뚝이처럼 넘어지면 다시 일어서고, 다시 일어서고 포기하지 않는 그녀의 끈기와 인내. 그 어떤 드라마보다, 어떤 스포츠의 영광보다 감동적이였다. 그리고 요즘 돈만 중시하는 세태 속에서 자신의 꿈을 위해 도전하는 자세, 자신이 배운 지식을 세상에 환원하는 대원의 꿈. 그녀가 정말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이유이기도 할 것이다.

지금 있는 이 자리에 계속 머물고싶어만 하는, 새로운 도전을 두려워하는 겁쟁이인 나한테 일어서라고, 뛰지는 않아도 걸어라고 그래서 용기를 가지고 한고개, 한고개 넘어가라고 나를 이끌어주는 책이였다. 야마구치 에리코. 앞으로도 그녀의 도전은 멈추지 않을것이다. 그녀가 마더하우스를 세계에 알리는 그 날을 기대하며 나도 나의 꿈을 대원에 세우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