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엄마표 아닌 아이표 가족여행 ㅣ 지식 잇는 아이 20
진향숙 지음, 나유진 그림 / 마음이음 / 2025년 1월
평점 :
⠀
⠀
엄마표 아닌 아이표 가족 여행 🚗
⠀
⠀
출 ㅡ 마음이음
글 ㅡ 진향숙
그림 ㅡ 나유진
⠀
⠀
⠀
🚙 여행은 자기 주도성을 발휘할 가장 좋은 기회!
흘러가는 즐거움보다 단단한 배움이 있는 특별한 가족여행을 경험해 보세요.
떠날 준비됐나요?
⠀
⠀
⠀
✈️ 요즘 여행 안 다니는 집 없을 터, 시대가 참 많이 바뀌었다.
내 어린 시절 자가용 있는 집도 잘 없었고, 여행은커녕 동물원 한 번 가기란 하늘의 별따기만큼 힘든 시절이었다.
하지만 시대가 세상이 변했다.
요즘 신혼여행부터 태교여행, 가족여행, 혼여행, 배낭여행, 우정여행 등 많은 이름의 여행으로 국내나 해외로 다들 떠난다.
⠀
🏝️ 우리 가족도 하을이가 태어나고, 애 돌 이전부터 동남아 여행 시작으로 국내 여행까지 하을이 5년간 여권은 20군데 넘게 나갔다왔더라.
국내 제주도는 기본에다가 서울은 더 기본,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 뭐 갈 만한 곳은 학습을 핑계로 다 데리고 돌아다닌 듯 하다.
이처럼 모든 여행의 목적부터 계획, 짐싸기 등 준비부터 다 내 몫이었다.
다녀오면 바로 정리해야하는 성격에 나는 밤새 정리하고, 빨래를 하고 결국 며칠 시름시름 몸살을 앓는다.
⠀
🚐 아이가 여행의 계획을 세우고 여행한다는 것을 생각해보지 못했다.
막연히 어디 가고 싶다하면 내가 다 서치해서 그 근방 갈 곳을 연계해서 가보는 정도로 계획에 넣었다.
이 책을 읽고선 아이가 가고 싶은 곳이 있다면 아이에게 맡기는 것이 현명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가고 싶은 곳을 아이가 정하는 데 가는 계획을 내가 세우니, 가서는 아이와 나는 트러블이 생길 수밖에 없었다.
⠀
🚊 스스로 계획을 세우고, 갈 곳을 서치하고, 숙소도 알아보고, 근처 맛집도 알아보고, 갈 곳까지 아이에게 맡기는 인내심을 보여야겠다.
6월, 7월 여행계획에 있는데 6월은 서울여행이니 아이에게 계획을 맡겨봐야겠다.
7월은 나도 첨 가보는 나라라 아이에게 맡겼다가는 둘 다 국제 미아가 될 듯하여 7월은 꼼꼼히 서치해 내가 계획을 세워야겠다.
⠀
🗺️ 아이와 여행을 계획한다면,
아이에게 한 번 다 맡겨봐라.
아이가 나보다 훨씬 더 계획적이며 짠내나는 아이일지 모른다.
아이 스스로 다 기획한 여행은 아이에게 상당히 뜻깊은 여행이 될 것이다.
아이에게 넓은 세상을 보여주고, 이치를 가르쳐준다는 것이 여행 계획부터가 시작이네.
⠀
📕 이 책은 초등 3학년 이상인 친구부터 읽으면 이해가 쉽고 재미있을 책이다.
아이와 함께 여행 계획이 있다면, 이 책을 꼭 한 번 읽어보길 추천한다.
여행지에서 주도적으로 움직이는 아이.
뭐든 자발적으로 임하니 여행에서 다녀오면 보통 때와의 여행이 다를 것이다.
아이는 한층 성장해 있을 것이다.
훨씬 기억에 남는 어쩌면 평생 기억에 남는 여행일 것이다.
⠀
⠀
*┈┈┈┈*┈┈┈┈*┈┈┈┈*┈┈┈┈*┈┈┈┈*┈┈┈┈
⠀
꽃더미 안의 책 한송이 •┈┈┈•┈┈┈•┈┈┈ℒᵒᵛᵉ ᵧₒᵤ .•ᰔᩚ
⠀
*┈┈┈┈*┈┈┈┈*┈┈┈┈*┈┈┈┈*┈┈┈┈*┈┈┈┈
⠀
⠀
📒 이 책은 마음이음에서 선물로 보내주셔서 읽어 보고 쓴 제 주관적인 글입니다.
감사합니다.
⠀
⠀
⠀
#마음이음 #엄마표아닌아이표가족여행 #가족여행 #초등책 #초등책추천 #초등도서 #초등도서추천 #책 #책추천 #책리뷰 #책소개 #여행책 #여행 #책좋아하는하을모녀 #책좋아하는플로리스트 #꽃태리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