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 마운틴 미래주니어노블 17
로런 월크 지음, 이보미 옮김 / 밝은미래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코 마운틴 ⛰️


출 ㅡ 밝은 미래
지 ㅡ 로런 월크
옮김 ㅡ 이보미


✰ NPR 올해의 책
✰ 혼북 팡파르 선정
✰ 커커스 올해의 책
✰ 퍼블리셔스 위클리 올해의 책
✰ 스쿨 라이브러리 저널 올해의 책
✰ 시카고 공공도서관 올해의 책


🌅 밝은 미래의 그래픽 노블 시리즈의 책을 몇 권 읽어 보았다.
벽돌책처럼 두텁하지만, 가독성이 좋은 책들이다.
그 중 단연 < 에코 마운틴 > 격하게 찬사를 보내고 싶다.
많은 이들이 찬사를 보낸 데는 이유가 있구나라는 생각이 든 책이다.

📘 서정적으로 그려진 책내용에서 적잖은 긴장감이 감돌며, 책을 읽는 순간 단박에 읽어진다.
애잔한 부분도 배경의 묘사 부분도 그 당시 사람들의 감정 표현도 뭐 하나 흠잡을 곳이 없는 아주 완벽하게 멋진 책이라 본다.

📕 시대적 환경이 주는 아픔에도 불구하고 가족의 중요성, 이웃의 중요성, 함께 어우러지는 삶을 너무 잘 보여주고 있다.
내가 만약 주인공 '엘리'라면 저런 행동을 할 수 있을까?
12살의 소녀가 감당하기 힘든 상황에도 불구하고 주인공은 삶의 개척 의지가 그리고 가족의 사랑, 또 자신이 가진 모든 것에 대한 애정이 놀라울 정도로 대담하고 멋지다.

🐕 반려견을 키우는 지극히 주관적인 내 입장이지만, 어떠한 동물들을 키운다는 건 돌보아야하고 보살펴야하기 때문에 자신보다 남들에게 먼저 배려하는 사람들이 많다.
주인공이 언니의 강아지 '메이지'나 메이지의 새끼 강아지
'콰이어트'에 대한 애정으로 그들을 보살펴주는 것으로 보아 주인공의 주변은 얼마나 잘 보살피는지 눈에 보였다.

🤶 기가 막히게 케이트할머니와의 과거의 인연도 어쩜 그리 자연스럽게 잘 썼는지 생각지도 못한 스토리 전개에
새벽녘까지 다 읽고 잠을 청할 수 밖에 없었다.
딸 하을이가 스포를 해달라고 해서 스포를 해주는 데, 줄거리보다 정말 많은 이야기를 해주고 싶어서 인간적인 면모, 사람의 진실성, 시대의 비극, 현실을 받아들이는 자세, 삶의 대처능력 등 두서없이 이야기를 시작하고 매듭을 지었다.

📒 이 책에 관심을 보여줘서 그저 기특할 뿐.
그만큼 이 책을 많이 읽길 바라는 마음이다.
작가가 실제의 이야기라고 해도 믿어질만큼, 내용이 너무 사실적으로 느껴졌으며 12살 아이의 긍정적인 생각과 그녀의 역량이 대체 어디까지일까? 초긍정적이고 자신에 대한 확고한 '엘리'가 너무 대견한 책이었다.

🖌️ 미국의 1934년 경제 대공황으로 엘리의 가족은 살기 위해 도시를 떠나 '에코 마운틴'으로 이사를 한다.
언니와 엄마, 남동생은 이 생활이 그저 고단하고 그런 반면 '엘리'는 자유로운 생활을 멋지게 즐기며 살아가는 12살의 주인공 친구.
나무를 베다 아빠가 큰 사고를 당해 혼수상태에 빠지게 되면서 가족의 삶은 힘겨워지게 되고 가족들은 엘리의 탓으로 원망하게 된다.
엘리는 아빠를 다시 일으켜세우기 위해 여러 방법을 써보고 사실 그 방법들이 나도 놀랐다.
아이의 생각치고는 독특했다.
그런 그녀에게 마지막 한 줄기 '마귀 할멈'이 떠올랐고 그녀는 찾아 나선다.
마귀할멈과 엘리네의 과거에서의 인연.
정말 기막히게 소름돋는 순간이었다.
마귀 할멈이 케이트 할머니.
케이트 할머니는 클리어리 부인.
스타 피크에서의 일, 엘리의 집에서의 일들이 그림처럼 묘사되며 긴장감이 흐르게 빨리 진행되어 간다.

💌 아름다운 스토리로 이야기는 끝이난다.
참혹한 현실 속에서도 자신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정확히 아는 엘리에게서 어른인 나는 많은 것을 배웠다.
삶이란 누구에게나 녹록치는 않으나, 그 녹록치않은 삶을 개척하는 건 자신의 의지로 가능한 것이다.
현실이 절망적이라고 낙담하지마라.
그것을 발판으로 더 열심히 개척하도록 스스로에게 많은 동기부여와 많은 격려를 해주어라.

"고맙다. 엘리야."


이 책은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를 통해
밝은 미래 출판사에서 도서 선물을 받아 읽어 보고 쓴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각자의 생각은 다 다를 수 있답니다.
내 마음에 쏙 든 책
너무 감사합니다.



#채성모 #채손독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 #밝은미래 #밝은미래출판사 #에코마운틴 #청소년소설 #청소년책 #청소년책추천 #청소년도서추천 #고학년책 #고학년책추천 #고학년도서 #고학년도서추천 #미래주니어노블 #책 #책추천 #도서 #도서협찬 #도서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