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꾸고, 버리고, 시작하라 - 부자가 되는 37가지 행동법칙
나카지마 가오루 지음, 한고운 옮김 / 전나무숲 / 2015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삶에서 성공을 꿈꾸지 않는 사람이 있을까? 성공한 사람들의 무용담에서 뭔가를 찾을 수 없을까? 항상 뭔가 특별한 무엇이 있지는 않을까 하고서 둘러보지만 가장 평범하고 보편적인 것을 꾸준히 습관처럼 하는 것이 성공의 지름길이라는 너무나도 평범한 대답이 있을뿐이다. 나카지마 가오루의 "바꾸고, 버리고, 시작하라"라는 바로 이 책 또한 어쩌면 너무나도 평범한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지만 자신의 경험담과 더불어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그저 오늘 하루 지금 이순간만을 예외로 하고 넘어가려는 우리에게 성공을 위해서는 바로 그 순간을 이겨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임을 깨닫게 해준다.

37가지의 키워드 속에는 생활 철하고 있으며,리더십도 있다. 자신이 처해있는 상황에 따라 더 마음에 와 닿는 것이 있을수도 있다. 무엇이 더 중요하고 덜 중요한 것이 아니라 모든 것이 다 중요하다고 생각되지만 지금 이순간 나에게 가장 와 닿는 몇가지를 추려본다면 다음과 같다. "표현하다. 어필을 잘하고 있습니까?"에서 나타나듯이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이런면을 혹은 의도를 알아줬으면 하면서도 그 생각을 표현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변의 사람들에게 자신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을 올바르게 표현함으로써 새로운 기회가 생길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삶에서 성공은 기회를 잡는 것인데, 그 기회가 저절로 오는 것이 아니라 내가 원하는 것을 널리 다른 사람에게 알릴때 찾아 온다는 점을 생각해본다면 지금 당장이라도 주변의 사람들에게 나의 관심사를 알려주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Yes와 No를 분명히 한다. 거절하지 못하면 나도 상대방도 손해를 본다" 참으로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말입니다. 누구나 Yes는 쉽게 이야기할수 있지만 No를 분명히 하는 것은 어려워합니다. 혹여 상대가 상처받지 않을까 하는 걱정때문인데, 결국에는 거절해야하는 것이라면 아예 처음부터 분명하게 No라고 자신의 의지를 표현하는 것이 자신과 상대방에게 모두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냉정하게 거절하지 못하면 상대방은 승낙을 얻기 위한 추가적인 노력을 하게 될것이고, 자신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결국에는 더 어렵게 거절을 해야 하므로 서로 힘든 상황을 직면하게 되리라는 것이지요. 감정의 변화 없이 못하는 것은 못한다, 좋아하지 않는 것은 좋아하지 않는다, 모르는 것은 모른다라고 평소와 비슷한 톤으로 대답해야 한다는 점을 꼭 기억해야 겠네요.

"습관을 들인다. 성공은 재능의 차이가 아니라 습관의 차이다" 주변의 환경 탓으로 돌리는 경향이 있는 사람들에게 경종을 울리는 말이 되겠네요. '말이 바뀌면 사고가 바뀐다. 사고가 바뀌면 행동이 바뀐다. 행동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 우리가 습관적으로 하는 말과 행동의 변화에서 인생의 변화까지 이루어질수 있다는 말입니다. 그렇다면 참으로 많고 많은 습관중에서 어떤 것이 우리를 성공으로 이끌어 줄 수 있을까요? 의외로 단순한 습관을 저자는 제안하고 있습니다. "쓰다"라는 습관. 생각을 머리속에만 두지 말고 글로 쓰는 습관이야말로 성공으로 이르게 한다고 합니다. 해야하는 일을 머리속에만 두지 말고 글로 써서 확인 재확인 한다면 놓치는 일도 없을 뿐만 아니라 자주 자주 생각하게 되므로 더 좋은 결과를 얻을수 있으리라 생각되네요.

많은 행동법칙중에서 이미 실행하고 있는 것은 유지하고 자신이 부족한 부분은 따라해보면서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적으로 강화한다면 적어도 지금의 모습보다는 발전된 모습을 기대할 수 있으리라 기대됩니다. 복잡하고 어려운 것이 아니라 단순하고 쉽게 할수 있는 것들이 많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행동법칙을 찾아서 성공에 이를수 있기를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