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살린다, 아가새돌봄단 샘터어린이문고 84
홍종의 지음, 남수현 그림 / 샘터사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다 살린다, 아가새돌봄단 리뷰 🐣

샘터어린이문고의 신작, <다 살린다, 아가새돌봄단>은 어미를 잃은 아기 새들을 두 어린이가 함께 돌보면서, ‘돌봄’이라는 가치가 무엇인지 자연스럽게 알아가는 이야기입니다. 작은 생명을 보살피며 아이들도 조금씩 성장하고, 그 과정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과 자연과 함께 살아가는 공존의 가치를 깨닫게 됩니다.

이야기 속에서는 우리가 흔히 지나치는 도시의 모습 뒤에 감춰진 슬픈 현실도 함께 담겨 있답니다.🥲 요즘 무분별한 개발과 도시화로 야생동물의 집이 점점 사라지고 있는데요. 특히 새들은 둥지를 잃고, 아파트 베란다에 겨우 자리를 잡거나 방음벽이나 건물에 부딪혀 다치기도 하지요.

이책은 이렇게 사라져 가는 생명들을 따뜻하게 품어주는 아이들의 순수한 마음을 통해, 우리가 자연을 얼마나 소중히 여겨야 하는지를 알려줍니다.

주인공 현준이는 어느 날, 솜뭉치처럼 생긴 이상한 생명체(?)를 만나게 됩니다. 바로 황조롱이라는 천연기념물 아기 새들이었죠. 처음엔 당황스럽고 냄새도 나고 정신이 없지만, 새들을 하나하나 돌보는 과정에서 현준이의 마음도 조금씩 변합니다. 그리고 전학생 새미와의 갈등도, 함께 새들을 돌보며 차츰 풀려가요.😊

아가 새들이 하늘로 날아오르기까지, 두 아이가 함께 성장해 나가는 따뜻한 이야기가 펼쳐져요. 자연을 아끼는 마음, 작은 생명을 돌보는 기쁨, 그리고 함께 자라는 우정까지… <다 살린다, 아가새돌봄단>은 아이들에게 소중한 생명과 공존의 가치를 일깨워줄 거예요.

자극적인 그림과 스토리가 아동문학계에도 유행이지만, 어릴때일수록 이책처럼 순수하고 좋은 주제를 담은 이야기를 선별해서 보아야한다고 생각해요. 따뜻한 이야기를 만나고 싶은 초등 중학년 친구들에게 추천합니다👍

#다살리다아가새돌봄단 #아가새돌봄단
#생태보전 #동물보호 #동화책추천
#아이책추천 #샘터어린이 #샘터
#초등책추천 #아침독서 #좋은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