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가족이 생겼을 때는 어떻게 해요? 어떻게 해요? 12
이수경 지음, 신현정(토토메이) 그림 / 자음과모음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로운 가족이 생겼을 때는 어떻게 해요?> 리뷰 👨‍👩‍👦

주변을 둘러보면 정말 다양한 형태의 가족들이 살고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정형화된 가족의 형태로 부모-자녀 3인 또는 4인 가족을 떠올리기 쉽지만 요즘은 그렇지만도 않아요. 싱글대디나 싱글맘, 손주를 양육하는 조손가정 등 수많은 가족들이 저마다 사랑하며 살아가고 있지요.

이책의 주인공인 우주는 초등 1학년인데요.
엄마와 둘이 살다가, 어느 날 꽃가게 단골이던 ‘새아빠’가 엄마와 결혼하며 새로운 가족으로 함께 살게됩니다.

그런데 우주는 “새아빠”를 “아빠”라고 부르는 것도 낯설고 꺼려졌고, 심지어 엄마와 새 아빠가 친밀하게 지내는 모습을 보며 소외감과 외로움을 느끼게 됩니다🥲

우주는 혼자서 “엄마를 되찾기 작전!”을 계획하며 심통부리기, 꾀병인 척하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엄마의 관심과 사랑을 독차지하려 하지만 번번이 실패합니다 .

그러던 어느날 운동회가 열리고, 우주는 달리기 경주를 하다 넘어지게 되는데요. 그때 새아빠가 우주를 응원하며 곁에 있어주겠다고 하죠. 그순간 우주의 마음이 조금 열리기 시작합니다.

<새로운 가족이 생겼을 때는 어떻게 해요?> 는 "모습은 각기 달라도 서로를 아끼고 위하는 마음이 있다면 모두가 가족"이라는 메세지를 1학년 우주의 눈높이에서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고 있어요. 새로운 가족을 맞이한 어린이가 있다면 이 책과 함께 마음을 열고 상대방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초1~3 저학년 친구들에게 추천합니다 🫶

#새로운가족이생겼을때는어떻게해요?
#자음과모음 #어린이책추천 #저학년책추천
#아침독서 #가족 #서평단 #싱글맘 #싱글대디 #재혼가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