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리 과학 조사단 6 : 몸의 구조와 기능 미스터리 과학 조사단 6
안치현 지음, 강경효 그림, 정재형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직 초등 교장, 교감 선생님이 강력 추천한 책

과학상식 과학만화 미스터리 과학조사단을

소개해요!



아이가 무섭고 미스터리 한 이야기를 좋아해서

미스터리 과학 조사단 이야기도 재미있게 읽었엉.

미스터리 과학 조사단은 학교 동아리

미스터리 과학 조사단이 미스터리한 일을

파헤치면서 자연스럽게 과학 상식을

배우는 학습만화라 좋아요.





미스터리 과학 조사단에게 대결을 제안한

전학생 연보라. 같이 의뢰인을 만나러갔어요.

의뢰인은 미스터리 과학 조사단과 연보라에게

저녁에 학원에 남아 공부를 하는데 복도에서

움직이는 해골을 봤다는 이야기를 들려줬어요.

그 후 의뢰인은 잠도 잘 못자고 공부에

집중도 안되서 성적이 많이 떨어졌다고해요.

또 그러다 화장실을 갔는데 거기서 화장실 문 밑으로 해골 손이 나타나서 바닥을 마구 긁었다고해요.

미스터리 과학 조사단은 조사를 하기로 했어요.




신기한 미스터리 수첩에는 우리 몸의

구조와 기능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어요.

소화기관, 호흡기관, 순환기관, 배설기관이 있어요.

또 움직임에 관여하는 뼈와 근육을 운동기관이라고

해요. 뼈는 우리 몸의 형태를 만들고

몸을 지지하며 심장이나 폐, 뇌 등을 보호해 준다고 해요.




미스터리 과학 조사단이 조사를 하는데

의뢰인 말고는 해골을 본 사람이 없다고해요.

그러다 학원 과학실에 해골 모형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어요. 해골 모형으로 누군가 장난을

친거 아닌지 의심을 했어요.

그러다 과학실에서 발견한 해골 모형이

처음에 봤을 때와 달라진걸 알게 되면서

범인이 있을 거라는 걸 추측하게 되요.






미스터리 과학 조사단이 조사하는 와중에도

미스터리한 일이 발생했어요.

그러다 진짜 범인을 밝혀냈어요.

아이가 설마 범인이 그 아이일 거 같다고 생각했는데

진짜로 범인이 그 아이인걸 보고 놀래더라고요.

다행이 범인과 사과하고 잘 해결이 되었어요.




까미의 냥냥 지식 펀치에서는 혈액과 혈관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었고,

루미놀 용액이 눈에 보이지 않는 핏자국을 찾아낼 때

사용한다는 것도 배우게 되었어요.

미스터리 해결 보고서에는 지문채취 방법에 대해서도 나와있고 사건 현장의 다양한 증거물에 대해서도

배우면서 아이가 신기해했어요.

다음 7권도 기대가 된데요.





미스터리를 파헤치며 과학상식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었어요.

초등학교, 중학교 과학 교과와 연계된

다양한 과학 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이후기는 도서만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