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반 팩폭러 - 레벨 2 익사이팅북스 (Exciting Books)
임지형 지음, 박정섭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팩폭이란 말을 아이들사이에서도

어른들 사이에서도 많이 쓰는 거같아요.

팩폭은 팩트 폭력 또는 팩트 폭격이라는

말의 줄임말이예요.

반박할 수 없는 팩트로 상대방의 기를 확

꺾어 놓는 행동을 말해요.

팩폭이 상대방의 기분을 상하게 한다면

언어폭력이 될수도 있는 거 같아요.

우리반팩폭러는 팩폭에 관한 이야기예요.

아이와 함께 읽어보면서 초등학생 아이들이

꼭 읽어보면 좋은 책인거같았어요.



우리반팩폭러 지남철은 욕킬러였는데

친구들에게 칭찬을

많이해서 칭찬스타로 뽑혔어요.

그러다 인터넷 초딩 집합소 커뮤니티에

댓글을 단게 사람들이 사이다, 팩폭러이다

하면서 주간 베스트글이 되었어요.

또 학교에서 친구들이 완전 사이다라고

말하자 자신이 꼭 대단한 사람이 된거 같았어요.



우리반팩폭럭 남철이는

초등집합소 닉네임을 팩폭러로

바꾸고 수시로 글을 올리고 댓글을 보면서

밤늦게 자고 아침에 못일어났어요.

아침에 늦잠을 자니 밥도 못먹고 가서

항상 배가 고팠어요.

그러다 급식실에서 친구에게 외모에 질서가

없다면서 친구의 외모가 못생겼다고

말했어요.

반친구들은 남철이가 친구에게 외모 지적한건

잘못한 거라고 말하지만 남철이는 자신은

사실만 말한거라면서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았어요. 친구들의 시선이 안좋은데도 남철이는

그걸 몰랐어요.




남철이는 친구들에게 계속 자신은 사실은

말한거라고 하면서 친구들의 외모에 대해서

평가하기 시작했어요.

남철이가 말하는 사실은 비난에 가까운데

그걸 몰랐어요.

그러다 친구들끼리 서로 칭찬해주는 날이 있었는데

남철이는 반친구들에게 칭찬을 하나도 받지 못했어요.




우리반팩폭러 남철이는 조금씩

자신의 잘못을 깨달아가요.

그리고 사과를 하면서 그동안 자신이 한 팩폭은

언어폭력이였다는 걸 알게되요.

우리반팩폭러 이야기를 읽어보면서

스스로의 대화 습관을 돌아보게했어요.

또 대화할때 상대방의 입장을 생각하고 배려하면서

말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했어요.




학교폭력예방 우리반팩폭러는

말에는 무거운 책임이 따른다는 가치를

전하는 책이였어요.

솔직함과 무례함은 종이한장 차이 인거같아요.

팩폭이 자기 의사 표현이 될 수도 있고

언어폭력이 될 수 있어서

우리반팩폭러 책을 읽어본 아이들이라면

자신의 언어습관을

다시한번 점검해볼 수 있어요.

친구 사이에서 언어습관을 조금만 신경쓴다면

언어폭력으로 가지 않을거같아요.



이후기는 도서만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