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마스터스 4 - 영웅이 사라진 그리스 신화 스토리 마스터스 4
히로시마 레이코 지음, 에구치 나쓰미 그림, 김난주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도서로 재미있게 읽어볼 수 있는

판타지책 스토리 마스터스를 소개해요!

신비한 도서관은 세계의 모든 이야기가 모여 있어요.

각 서고를 지키는 사서는 이야기를 지은 작가

들로 스토리 마스터라고 불러요.

그림월드의 사서는 그림형제,

천일야화 월드의 사서는 버턴 경,

안데르센 월드의 사서는 안데르센이예요.





판타지책 스토리 마스터스 초등학생 마모루는

아이들에게 정직해야 한다고 하면서

자신의 실수는 인정하지 않는 어른들에게

불만을 갖고 있었어요.

마모루는 담임 선생님이 틀린 답을 말하자

그걸 지적하자 선생님이 마모루를 무시하기 시작했어요. 그러자 친구들도 선생님과 함께 마모루를

따돌리기 시작했어요.

마모루는 점점 외톨이가 되어가고 학교에 가기가 싫어지고 학교만 떠올리면 몸이 아파졌어요.

마모루는 자신이 틀린 답을 바르게 고쳐줬는데

따돌림을 당하게 된걸 이해할 수 없었어요.




마모루는 사람들을 피해 새벽 산책을 나갔어요.

거기서 이야기를 재미있게 만드는 키파트를 훔쳐

인간의 상상력을 빼앗는 마왕 구라이몬과 천사귀를

만나게되요. 구라이몬과 천사귀는 마모루에게

그리스신화의 불합리한 것들을 고쳐달라고해요.



그리스 신화 책을 읽어본 마모루는 도저히 이해

불가능한 일들이 가득해서 놀았어요.

그리스신화는 선생님과 친구들이 자신에게

한 것처럼 불합리한 이야기들이였어요.

마모루는 그리스신화 이야기를 고쳤어요.

그러자 신비한 도서관의 수호자 고양이 이텐과

그리스신화를 지키는 스토리 마스터인 뮤즈는

마모루를 찾아왔어요.

마모루에게 이야기를 되돌려 놓으라고 하지만

마모루는 자신의 선택이 옳았다고 말해요.




마모르는 결국 불합리한 일도 그리스신화에서는

필요한 것이라는 것도 알게되고

이야기가 전개되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열쇠라는 것도 알게되요.





아이가 우리가 아는 이야기를 바꾼다는 설정이

재미있다면서 나도 한번 내가 읽어본 책의

이야기를 바꿔서 적어보고싶다고했어요.









이야기를 훔치려는 자 마왕 구라이몬과

이야기를 지키려는 자 스토리 마스터의 대결을

어린이가 읽기에 재미있게 담았어요.

현실세계와 작품 속 세계를 넘나들며 이야기를

체험하는 책으로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워주는 거 같아요. 베스트셀러 작가 히로시마 레이코의 이상하고

아름다운 고전 판타지 책이였어요.

판타지책 스토리마스터스 초등도서추천합니다^^



이후기는 도서만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