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라파고스에서 보물찾기 세계 도시 탐험 만화 역사상식 27
포도알친구 지음, 강경효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도시탐험 만화 역사상식 책은 각 나라를

대표하는 유서 깊고 아름다운 도시들을 테마로

이야기를 담았어요.

이번 이야기는 남아메리카 갈라파고스 제도에 관한

내용이였어요.

초등역사 학습만화 갈라파고스에서보물찾기책에는

팡이는 핀타섬땅거북의 마지막 후손인

외로운 조지의 박제를 찾아 달라는 의뢰를 받고

갈라파고스 제도로 갔어요.




갈라파고스 핀타섬땅거북의 마지막 후손 조지는

세상을 떠난 후 박제되어 연구소에 전시되어 있었어요.

그런데 어느날 조지의 박제가 사라졌어요.

팡이와 마리나가 조지를 찾아다녀요.



남아메리카 대륙에 위치한

에콰도르의 갈라파고스 제도는

화산섬들과 암초들로 이루어져있어요.

갈라파고스땅거북, 분홍이구아나,

갈라파고스 가마우지 등 갈라파고스 제도에서만

볼 수 있는 희귀한 생물들이 많이 살고 있어서

살아있는 자연사 박물관이라는 별명이 있어요.

그런데 갈라파고스 제도의 생태계가 파괴되고 있어요.

인구가 늘어나고 수많은 관광객이 방문해

환경이 오염되고 외래종이 유입되

갈라파고스 제도의 여러 생물들을 해치고

잡아먹는 일도 생겼어요.

또 기후변화로 갈라파고스 제도를 위협하고

있어요.





초등역사 학습만화 갈라파고스에서 보물찾기책에는

이야기가 끝나면 뒷부분마다 스토리와

연관이 있는 정보 페이지가 있어서

세계도시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상식을

배울 수 있었어요.



초등역사 학습만화 갈라파고스에서 보물찾기

책에는 도시 여행 가이드가 있어서

정보를 알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시차는 우리나라보다 15시간 늦고 언어는

스페인어와 케추아어를 사용해요.

아이가 갈라파고스 추천음식을 보더니

먹어보고싶다고하네요.





초등역사 학습만화 갈라파고스에서 보물찾기책에는

갈라파고스 특징을 그림과 함께 설명해 놓아서

아이가 호기심있게 보고 갈라파고스에 가보고 싶다고 했어요.

그리고 책 중간에는 색칠놀이도 있고 초성 퀴즈도 있어서

같이 해보면서 다시한번 갈라파고스에 대해서

알아갈 수 있어서 학습적으로도 넘 좋아요!




이후기는 도서만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