묘신계 요괴전 2 - 인문 고전 속 요괴 만화 묘신계 요괴전 2
도니패밀리 그림, 권나혜 글, ㈜화화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십이지신에 들지 못한 고양이가

안타깝다고 생각했는데 초등고전 판타지만화

묘신계요괴전에 고양이 묘신이 다스리는

요괴들의 세계 묘신계를 흥미있게 읽었어요.

묘신계는 한국의 요괴, 귀신, 신수가 살고 있는

신비로운 곳이예요!



초등고전 판타지만화

묘신계요괴전 책은 삼국유사, 삼국사기 역사서와

남정팔난기 고전소설의 옛 문헌에 기록된

내용과 구전으로 내려오는 신화와 민담인

인문 고전으로 담은 요괴만화라

아이가 새로운 신화나 민담에 관심을

가지더라고요.



초등고전 판타지만화 묘신계 요괴전에

인간들이 살고 있는 인계말고

용황제가 다스리는 류계, 염라가 다스리는 명계,

옥황이 다스리는 광계, 묘신이 다스리는 의계가

나와요.

초등고전 판타지만화 묘신계에는

생김새나 특징에 따라

물괴, 괴인, 괴수, 신령, 신수로 나누어져있어요.

신수 중의 하나인 천구가 우연찮게 지구에

떨어지게 됬어요.

그때 남매가 소원을 빌고 있었는데

천구를 만나게 되었어요.

여동생은 죽은 강아지 뽀삐를 닮아서

챙겨주기 시작했어요.

덕분에 천구는 다 나아서 우주로 다시 돌아갈 수 있었어요.

이야기 뒷편에 천구 이야기가 나오더라고요.

천구는 하늘에 사는 개라는 뜻이라고해요.

아이가 책을 읽고나서 우리도 별똥별

떨어질 때 소원빌자고 하네요 ^^




초등고전 판타지만화 묘신계 요괴전

인문 고전 속 요괴 이야기 코너가 있어서

요괴 이름, 나이, 크기 등을 알 수 있고

성격과 특징도 나와있고 옛 문헌 속에

어떻게 기록되어 있는 지 읽어보면서

한국의 문화와 풍습도 알 수 있었어요.




초등고전 판타지만화 묘신계 요괴전

책 맨 뒤에는 요괴들의 일상이야기를

네컷만화로 재미있게 그림으로 표현해놨어요.



초등고전 판타지만화 묘신계 요괴전

묘신이 들려주는 재미있는 요괴이야기로

아이가 판타지 세계에 빠져들더라고요.

역사와 문화도 알게되고 재미있게 읽었어요.




아이가 판타지만화 묘시계요괴전

책에 들어있는 묘신계요괴의 카드를 좋아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