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꼬리는 어디 있지? 맑은아이 20
유보배 지음, 주미영 그림 / 맑은물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부터 재미있는 그림책 내 꼬리는 어디 있지 그림책이예요.

아이가 보더니 강아지 꼬리가 왜 없지 이상하다 그러면서

어떤 내용일지 궁금했어요.

내 꼬리는 어디 있지 그림책에는

강아지 코기는 꼬리가 없어서 친구들에게 놀림을 받는 내용이나와요.

코기는 생각하다가 무지개 깃털을 꼬리에 달았어요.

그런데 친구와 놀다가 꼬리가 떨어져서 친구들이 놀렸어요.



놀림을 받은 코기는 창피해서 더 깊은 숲속으로 도망갔어요.

숲속에서 말더듬이 타조, 덩치 큰 코끼리, 다리를 다친 호랑이 만났어요.

이야기를 나누는데 하늘에서 번개가 치고 숲속에 불이 났어요.




친구들에게 놀림을 받던 타조와 코끼리, 호랑이들이

불이 난 친구들을 도와줬어요.

코기는 불길이 없는 쪽을 찾아내 친구들을 안내했어요

친구들은 무사히 불난 곳을 빠져나왔어요.

코기에게 놀렸던걸 사과를 했어요.




내 꼬리는 어디 있지 그림책은

다름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게

도와주는 그림책이였어요.

그리고 친구들 사이의 우정과 도와주는 모습을

통해서 아이에게 놀리면 안된다는 걸 알려줄 수 있었어요.

이후기는 도서만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