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한국 신화 1 : 신의 아들 단군 - 어린이를 위한 우리 인문학 만화 한국 신화 1
박정효 지음, 권수영 외 그림, 이경덕 기획 / 다산어린이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만화 한국 신화 읽어보더니 너무 재미있다면서

2권도 읽어보고싶어했어요.

저도 아이랑 같이 읽어보면서 한국신화를 이렇게

재미있게 알려줄 수 있어서 정말 좋은 책이라고 생각이 되어지더라고요.



단국신화에 나오는 단군이야기를 만화로 볼 수 있어서

아이가 금방 다 읽었어요.

만화 한국 신화 책은 아이도 알고 있는 단군신화부터

시작해요.

하늘에서 땅으로 온 환웅과 곰에서 사람으로 변한 웅녀의

결혼식이야기가 나왔어요.

아이가 곰이 마늘을 먹고 사람이 된게 신기하다고했어요.



환웅과 웅녀 사이에서 단군이 태어나게되요.

단군은 호기심이 많고 뛰어다니는 것을

좋아해요.

그런데 단군의 엄마인 웅녀는 단군에게

차분하고 점잖아야된다는 소리를 들으면서

속상해했어요.



그런 단군에게 환웅은 자신의 어린시절을

이야기해주면서 단군처럼 놀이도 좋아하고

장난을 많이 쳐서 혼도 났다면서 말해주었어요.

그리고 인간세상에 어떻게 오게 되었는지

알려주었어요.






또 단군이 어떻게 태어나게 되었는지도

이야기해줬어요.

환웅은 단군에게 원하는대로 세상을 돌며

인간을 돕고 신들을 만나고 오라고 이야기했어요.










책 뒤에는 고조선 건국이야기, 단국신화,

한국신화, 다른나라신화, 개천절과 홍익대학교,

강화도여행에 대해서도 나와있어서 아이가

흥미로워했어요.

지식더학기에는 교과연계에 대해서도 나와있어서

사회공부에도 도움이 되더라고요.

아이가 한국신화가 이렇게 재미있는 줄 몰랐다면서

2권도 기대된다고하네요^^

저도 아이랑 넘 재미있게 읽었어요.

이후기는 다산어린이로부터 도서만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