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송이와 흰 송송이 우리학교 그림책 읽는 시간
마쓰오카 코우 지음, 황진희 옮김 / 우리학교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송송이네 반에 새로운 하얀 털을 가진

친구가 왔는데 이름도 송송이와 같았어요.

흰송송이는 달리기도 잘하고 우유병도

잘 닦고 친구들과도 잘지내요.

송송이는 흰송송이에게 지고 싶지 않았어요.





아이가 보더니 자기랑 이름이 똑같은데

자기보다 뭐든지 잘하면 정말 질투나고

이기고싶을거같다고 이야기하더라고요.





송송이와 흰송송이 그림책은

새로 전학온 친구에 대해

기대감에서 질투와 실망으로 바뀌고

그러다 다시 친구로 바뀌는 순간을

담았어요.

또 새로운 친구와 관계를 맺는 과정을

보여줬어요.




송송이와 흰송송이 그림책을 보면서

첫째 아이가 학교에서 친구사이에서

이런 비슷한 일을 겪은 적 있다면서

이야기 하더라고요.

자기도 친구중에 자기보다 더 잘하는

친구가 있으면 이기고 싶다고하더라고요~

그러다가 결국 그친구와 친해졌다면서

송송이와 공감했어요.

아이와 읽어보면 좋은 그림책이였어요.

이 후기는 도서만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