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냉이꽃 예쁘지요 동화향기 16
김옥애 지음, 윤지경 그림 / 좋은꿈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빠 냉이꽃 예쁘지요 책에는 8편의 단편 동화가 담겨져있어요.

아이가 동화이야기를 좋아해서 이책도 재미있게 읽었어요.

단편이라 아이가 부담없이 읽기 좋았어요.




토룡 엄마와 은지 이야기에는

아기 지렁이 토룡이가 땅 위로 나가 죽을 고비를

맞았는데 마음씨 착한 은지가 토룡이를 안전하게

텃밭으로 데려다줬어요.

아이가 은지가 참 착하다고 말했어요.





무조건 네 친구 되어 줄게 이야기에는

나루가 도깨비에게 도토리묵을 나눠줬는데

도깨비가 나루네 식구의 소원을 들어주었어요.

그런데 나루는 휴대전화에 빠져 망개도깨비를 잊어버렸어요.

그러자 망개도깨비는 심술이나서 심술을 부렸어요.

아이가 나루가 도깨비를 잊어버려서 안타깝데요.


강이와 비단이 이야기에는 강이와 비단이 떨어지기 싫어서

쌍둥이 고치를 지었어요. 그런데 쌍둥이 고치에서는 으뜸 비단실을

만들 수 없었어요.

결국 둘은 고치 집에 남아서 거친 실이 되기로했어요.




젖니가 아직 남았사옵니다 이야기를 읽어보더니

현지가 대단하데요.

이빠지면 엄청 아픈데 참고 연극 대사를 틀렸지만

무사히 마무리해서 다행이래요.



짧은 동화의 감동과 재미가

담겨져있어서 초등학생 아이와

재미있게 읽었어요~

이 후기는 도서만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