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 하나가 있었다 가로세로그림책 15
막달레나 스키아보 지음, 수지 자넬라 그림, 김지우 옮김 / 초록개구리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에 하나가 있었다 그림책은

사람의 성장 과정과 인류 역사의 흐름을 함축적으로

보여주는 그림책이예요.

처음에 하나로 등장한 씨앗이 또 다른 씨앗을 만나

성장하고 함께 새롭고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가는

모습을 보여줘요.



하나의 씨앗이 바람을 타고왔어요.

두번째 씨앗이 파도에 실려왔어요.

세번째 씨앗이 흙먼지에 쓸려왔어요.

씨앗들이 하나둘 몰려들었어요.

씨앗들은 모여 살면서 행복했어요

그러다 같은 씨앗끼리 모여살게되었어요

따로 지내다보니 행복하지 않았어요.

다시 다함께 모여살고 멋진것을 만들어냈어요.



그림속 점들은 색깔도 크기도 다 다른데

모두 섞여있어도 각각의 점이 개별적인 특성을

잃지 않으면서 함께 공존하면서 멋진 작품이 되더라고요.

다양성을 인정해주면서 다같이 모여 함께가 된다면

더 멋진것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었어요.






점묘법으로 표현한 그림들이 정말 멋지더라고요

하나에서 함께로 나를 지키며 공존하는 법을

알려주는 그림책이였어요.

아이랑 함께 읽으면서 어른들도 함께 보면 참 좋은

그림책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처음에 하나가 있었다 그림책 추천해요!

이 후기는 도서만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