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딱 한 장으로 사자소학 천재 되기 하루 딱 한 장으로 천재 되기
강효미 지음, 파키나미 그림 / 다락원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자소학의 많은 구절 중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핵심 60개 구절을

선정해 담은 책인 하루 딱 한 장으로 사자소학 천재되기를

아이랑 해보았어요.

올바른 인성과 한자 실력 그리고 어휘력까지 한권으로 공부할수

있어서 좋아요!





오늘 배울 구절을 꼼꼼히 읽어보고

각 구절과 관련된 재미난 만화를 읽어봤어요.

그다음 구절의 한자와 뜻을 천천히 따라 써보고

오늘 배운 구절을 생각하며 퀴즈도 풀어볼 수 있어요.


그리고 마지막에 천재의 한마디가 있어서 마무리로 읽어볼 수 있어요.

첫번째장은 부모편으로 부모의 사랑과 자식의 효도에 관련된

사자소학 구절을 배워볼 수 있어요.




아이가 좋아하는 쉬어가기 코너예요.

앞에서 배운 사자소학을 다시한번 복습해볼 수 있어요.






2번째장은 형제편이예요.

하나뿐인 형제자매에 대한 사자소학을 배울 수 있어요.

형체수이 소수일혈은 생김새는 비록 다르지만 본래 한 핏줄을

받았다라는 사자소학을 배워봤어요.




형제유선 필예우외는 형제간에 착한 일이 있으면

반드시 밖에서 칭찬해라 라는 말이예요.

아이가 나도 동생이 칭찬 받은 일을 했을 때

칭찬을 많이 해줘야겠다면서 이야기했어요.







3번째장에는 사제, 경장편이예요.

존경하늘 스승과 어른에 관한 사자소학이

담겨져있어요.




4번째장에는 붕우편으로 소중한 나의 친구에 대한

사자소학을 배워요.

우기정인 아역자정은 바른 사람과 벗하면

나 또한 저절로 바르게 된다는 말이예요.





면책아과 강직지인은 대면하여 나의 잘못을 꾸짖으면

굳세고 정직한 사람이라는 말이예요.





5번째장은 수신, 제가 편이예요.

나와 가정, 올바른 마음가짐에 관한

사자소학이 나와요.




하루 딱 한 장으로 사자소학 천재되기 책은

효도, 형제, 친구, 스승과 웃어른, 나의 익숙한 다섯가지 주제로

나누어 담았어요.

오늘 배울 구절을 꼼꼼히읽어보고

각 구절과 관련된 재미난 만화를 읽어보면서

공부하니 아이가 더욱더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어했어요!


블로그 https://blog.naver.com/darakwon_pre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darakwon_pre


이 후기는 도서만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