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큰 집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95
레오 리오니 지음, 김난령 옮김 / 시공주니어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서 가장 큰집 표지를 보더니 아이가

정말정말 달팽이가 크다 이러면서 신기해했어요.

예전에 놀이터에서 작은 달팽이를 본적이 생각난다면서

아이가 이야기했어요.

세상에서 가장 큰집 책에는 두 꼬마 달팽이가 나와요.

액자 밖 양배추에 사는 꼬마 달팽이에게는

세상에서 가장 큰집을 짓고 싶다는 꿈이 있어요.

아이도 가장 큰 집에서 살고 싶다면서 말했어요.

집에서 마음껏 뛰고 공놀이도 하고싶데요.





아빠 달팽이는 양배추에 사는 달팽이들 중에서

가장 지혜로웠어요.

아빠 달팽이는 세상에서 작어서 더 좋은게 있다면서

이야기를 들려주었어요.

너 같은 큰 집을 짓고 싶어하는 달팽이가 있었다면서

이야기를 시작했어요.

이야기 속 아빠는 집은 가벼워야 지고 다니기 쉽다면서 말했어요.

하지만 꼬마 달팽이는 아빠말을 듣지 않고

집을 크게 키우는 법을 혼자 연구했어요.

그러자 정말 집을 크게 키우는 방법을 알아냈어요.



꼬마달팽이는 얼마 후 집이 멜론만 하게 커졌어요.

거기다 집에 커다란 뿔이 자라나게 하는 법도 알아냈어요.

그리고 집에 알록달록 색깔도 입히고

아름다운 무늬도 만들 수 있게 되었어요.

꼬마달팽이는 세상에서 가장 크고 아름다운 집이 되었다고

뿌듯하고 행복했어요.

아이가 꼬마달팽이 그림을 보더니 뿔도 나고

색깔도 알록달록한 달팽이는 처음본다면서 신기해했어요.





나비들이 꼬마달팽이를 보더니

대성당이라고도 하고 서커스 천막이라고도 했어요.

또 개구리가족은 생일케이크만큼 큰집을 가졌다면서

이야기했어요.

얼마 후 달팽이들은 이파리를 모두 갉아먹어서

줄기만 남아서 다른 양배추로 이사갔어요.

그런데 꼬마 달팽이는 꼼작도 할 수 없었어요.

집이 너무 무거웠어요.

혼자 남겨진 꼬마달팽이는 먹을게 없어서 죽고 말았어요.

큰 집도 조금씩 바스러져서 아무것도 남지 않았어요.




이야기를 들은 꼬마달팽이는 이제 가지고 다니기 좋은 집이

좋다는 걸 알았어요.

아이가 세상에서 가장 큰 집 이야기를 다 듣고 나더니

결국 큰집을 만든 달팽이가 죽었다니 안타까워했어요.

겉으로만 화려한 삶보다 소소하지만 일상의 자유와 아름다움을

온 몸으로 느끼고 만끽하는 삶이 더욱 가치 있는 삶이라는 걸

알게해주는 이야기였어요.

또 꿈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보게 했어요.

세상에서 가장 큰 집을 가졌는데 결국 죽게되는 달팽이와

작은 집을 가졌지만 가고싶은 곳은 어디든 갈 수 있는

자유로운 꼬마 달팽이를 보면서 어른인 저도 느끼는게

많아지더라고요.

어른도 함께 읽어보면 좋은 그림책이였어요.


이 후기는 도서만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