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마 엄마가 팬케이크를 나누는 방법 보랏빛소 그림동화 27
량야이 지음, 아미아오 그림, 김영미 옮김 / 보랏빛소어린이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눔과 공정함을 배울 수 있는 그림책

하마 엄마가 팬케이크를 나누는 방법을 아이들과

읽어보았어요.

하마엄마가 따끈따끈한 팬케이크를 구웠어요.

하마엄마는 숲속동물친구들과 나누어 먹기로했어요.

아무렇게나 나누어 주면 혼란이 생길거같아

차례차례 줄을 서서 받아 가라고했어요.

그런데 달리기가 빠른 동물들이 얼른 팬케이크를

먹고 또 줄을 서는 바람에 팬케이크를 먹지 못하는

동물들이 생겼어요.

아이가 보더니 이렇게 나누어 주면 안될거 같다고

이야기했어요.



다음날 규칙에는 줄은 딱 한번만 설수 있다고했어요.

그런데 이번에는 오지 못한 가족꺼까지 한명이 여러개를

받아가니 못받은 동물도 생겨났어요.

다음날에는 한가족은 하나씩만 받을 수 있다는 규칙을

만들었어요.

그러자 작은 개미 가족은 배가 불러서 남기고 몸집이 커다란 곰 가족은

부족했어요.



그다음에는 몸의 크기에 따라서 팬케이크 크기를 다르게 주니

또 불공편하다면서 불만을 터뜨렸어요.

그러자 하마엄마는 모두가 행복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규칙을

정했는데 불만이라고 하니 화가났어요.




이야기 결말을 보고 아이가 하마엄마가 똑똑하다면서

결국 모든 동물들이 행복하게 되었다니 좋데요.

어떻게 나눠먹는게 공평했을까 아이들과 이야기도

해보고 공평과 공정에 대해서도 이야기 나눴어요.

나눔과 규칙, 공정함에 대해서 아이들과

이야기 나눌수 있어서 좋은 그림책이였어요.

이 후기는 도서만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