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형님이야
조상미 지음 / 베어캣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난 형님이야 울 첫째가 보자마자 읽더니

우리집에도 있었던일이네 그러더라고요.

저도 아이가 물 흘릴까봐 조심해 조심 항상

말하는 말이거든요.

그럼 아이는 난 이제 언니라서 괜찮라고 말하고는

하는데 저희집하고 비슷한 상황이라

아이랑 엄청 웃으면서 읽었어요.

책 표지의 아이의 얼굴표정도 공감이되면서

귀엽더라고요


울아이도 엄마랑 노는게 제일 좋다고 해요

시간도 빨리가고 엄마가 제일 좋다고 항상

말하는 첫째예요.

첫째도 이제 다컸는데 엄마가

아직 어려서 실수 할 수 있어

그러면 아니라고 자긴 언니라고

잘 할 수 있다고 항상 그래요~

그래서 물 쏟을 때도 제가 볼까봐

얼른 닦아요 ㅎㅎ



주인공의 표정이 마치 울 아이 같아서

공감도 되고 웃음도 나오더라고요~

아이도 이런 마음이었다고 하더라고요~

어른이 되서 빨리 다 잘하고 싶다고

이야기도 했어요~



이 장면보면서 정말 공감되더라고요

엄마도 실수했어 이러면서 옆에서 와서

그러는데 아이도 이 책을 읽으면서

우리이야기 같다고 말하더라고요~

울 첫째도 제가 실수한걸 보면 엄청 웃어요

그러고는 엄마는 어른인데

왜 흘리냐면서 그러더라고요~

그럼 어른도 실수 할 수 있다고

이야기해줬어요.

그림이 마치 울아이가 저한테 하는말 같아

엄청 공감되었어요.



울 아이도 아이들은 안되고

어른들은 되는 게 많다고

심술날때가 많은데

그런 아이의 마음을 잘 표현한 책인거같아요.

아이들의 마음도 알수 있고

역지사지라는 경험도 해볼 수 있는

그림책인 난 형님이야예요~

책 주인공의 표정이 아이의 표정같아 공감도 잘되고

저도 아이에게 제가 실수한걸 들키지 않으려고

할 때마다 아이가 보게 되는게

아이도 이런 기분이였구나 하면서

다시한번 느끼게 되더라고요~

난 형님이야 생활동화 그림책

아이랑 재미있게 읽었어요^^



해당출판사로부터 도서만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