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람] 재미난 과학씨_물체/물질/에너지편 (전12권) - 스토리텔링 형식의 과학동화책!
아람출판사 / 2015년 10월
평점 :
품절


신나는 과학을 만드는 사람들 추천도서

아람/재미난 과학씨


선물받은 재미난 과학씨까지 6권중에서
마지막으로 골라서 읽어본 책은 누가 누가 움직였지?
와니가 자기 별명을 원숭이라고 하더라구요. 나무를 잘 탄다네요... ㅋㅋ
나무 타는 걸 한번도 본 적 없는 엄만데.... 언제 잘 탄건지 모르겠지만서도~~~
그래서 원숭이 그림이 있는 누가 누가 움직였지?를 제일 늦게 본 것 같네요!!!

 


 
누가 누가 움직였지?


어릴적 많이 했던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아직도 아이들이 한번씩 놀이터에서 이 게임을 하고 있더라구요^^
달리기 못하는 아이들은 늘 잡혀서 술래가 되는 게임!!!



​누가 누가 움직이나 술래는 살펴본답니다!
거북이도 느릿느릿, 나무늘보도 어기적 어기적
너무 느려서 술래는 움직인 친구들을 찾지 못하고 있네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이번에도 아무도 움직인 친구들이 보이지 않네요

카멜레온은 순식간에 기다란 혀를 뻗어 먹이를 잡아먹고,

자동차 만큼이나 빠른 치타는 순식간에 사라집니다.


이번에는 너무 빠른 친구들을 술래가 만난 듯 하네요^^






 

모두 모두 술래를 피해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가 버린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 친구들이 보이네요^^

역시 친구들은 빠르지 않아서 움직임이 보이나 보네요~

술래는 이제 움직인 친구들은 한명씩 한명씩 부를 수 있답니다!!!




책 속에 나온 여러 친구들

가장 빠르고 느린 것을 한 번 알아볼까요?

1등 빛, 2등 제트기, 3등 매, 4등 치타, 5등 사람과 고양이, 6등 달팽이

사람과 고양이가 비슷하다는 걸 와니도 보고 놀라워 하네요^^​ 






몇 개월 전에 KTX를 타고  갈 때가 생각나네요

어찌나 빠르던지 속도에 놀랐었는데, 그래도 KTX는 지나가는 게 보였는데

세상에서 제일 빠른 빛은 1초에 지구를 일곱 바퀴 반이나 돈다고 하니 보고 싶어도 볼 수가 없겠네요...​

너무 빨라서 보이지 않는 속도도 있고, 그와 반대로 너무 느려서 답답한 속도도 있고...

속도는 참 신기한 것 같습니다!!!​ 

 





 

우리 와니가 운동회 때 달린 속도는 과연 얼마나 될까요? ^^

사진을 보면서 더 빠른 속도를 낼 수 있었는데 하면서~ 아쉬워하네요!!!

​3학년때는 조금더 빠른 속도로 달려서 꼭 1등한다고 하더라구요!!! ^^

치타처럼 빨리 달리고 싶다네요^^

아람 재미난 과학씨를 통해서 오늘은 속도에 대해 공부해 보았답니다!!!

저학년 과학동화로 재미나게 읽을 수 있는 책 인 것 같아서 너무 좋았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