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보이가 되는 법
네버랜드 꾸러기 문고52 - 시공주니어

권장연령 초1,2,3학년!!!
뭐든지 잘 하고 싶어하는 9살 외니에게 딱 필요한 책인 것 같아서 한 번 보여주고 싶은 책이었답니다!!!
책 표지부터 남자애들 에게 확 와닿는 느낌!!! 역시나 와니가 책을 보더니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
<책 안을 읽다보니 명수도 9살이네요>

- 차 례 -
6가지의 이야기들이 있네요^^
글밥이 좀 많아서 하루에 1-2가지 이야기만 읽어도 될 것 같아요^^
다 읽어버리면 그 다음날 내용이 생각이 안 나는 와니라서.. 저런 요렇게 읽혔답니다^^

1. 비밀노트
주인공 명수가 슈퍼영웅이 되고 싶은 이유
학교를 가려면 엄청난 오르막을 올라가야한다. 쉬는 시간에도 많은 계단 때문에 제대로 놀지도 못한다.
교실로 올라가는 계단에는 독수리도, 괴물도 거미도 무섭다.
그래서 명수는 수퍼맨 처럼 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라는 생각을 하게된다!!
한번도 쓰지 않던 초록색 노트를 꺼내서 슈퍼 영웅이 되는 법을 연구하기 시작!!!



2. 나는 슈퍼보이다
명수가 슈퍼영웅이 되는 첫번째, 두번째 비밀을 알아내었다!
슈퍼 영웅은 자신만의 특별한 이름을 가지고 있다.
슈퍼맨은 이름 그대로 세상에서 제일 강한 사람이다!!! 명수의 이름은 이제부터 슈퍼보이 이명수!!!

슈퍼 영웅은 자신만의 특별한 옷이 있다.
한참을 고민하다가 쉽게 생각하기로 하고, 슈퍼보이니까 그냥 슈퍼맨이랑 비슷하게 옷을 입기로 결정.
슈퍼맨은 아니기 때문에 망토 색깔을 노란색으로 쓰기로 한다.(어린이 슈퍼맨이니까~)


와니도 자신만의 특별한 옷이 필요했던 걸까요? 어디서 이걸 꺼내와서~
슈퍼영웅 황금보이로 나타났답니다^^

3. 슈퍼보이의 굴욕
유다래라는 여자 친구와 모든 사람들에게 부끄러운 슈퍼보이 이명수!

알뜰시장 근처 오랜된 집들은 강체철거 대상이다.
철거를 하기 위한 파란조끼를 입고 있는 아저씨들과, 철거를 반대하는 사람들
길에서 슈퍼보이 옷을 입고 지나는 명수는 엄마에게 발견. 엄마는 강제로 빨간 팬티를 벗겼다.^^


4. 특별한 능력
세번째 비밀을 알아내었다!

슈퍼 영웅은 자신만의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다래와 할머니는 철거대상 집에서 살았기 때문에, 여기에서는 살 수 없고 이사를 가야된다고 했다.
다래 할머니는 알뜰시장에서 채소 판 돈으로 혼자 사는 늙은 할머니들과 엄마 아빠 없는 아이들을 도와준다고 한다.
명수는 다래 할머니가 다른 사람을 돕지 않고, 돈을 모았으면 새 아파트에서 살 수 있지 않았을까 라고 생각한다.

명수는 세번째 비밀에서 능력이라고 글자를 지우고 싶어졌다.

5. 악당들의 세상
네번째 비밀을 초록노트에 쓰다!
엄마한테 붙잡혀 빨간 팬티를 빼앗긴 일이 학교에 소문이 나 버렸다. 부끄러운 슈퍼보이 명수.

철거반 용역아저씨들이 집철거를 시작했다. 착한 경찰아저씨에게 도와달라고 했지만, 경찰아저씨는 용역반아저씨들 편인가보다.
모든 영웅들이 슈퍼영웅이 된 까닭은 악당을 물리쳤기 때문에, 명수는 슈퍼 영웅이 되는 비법을 네번째 비밀로 쓴다.
악당을 물리쳐라!



6. 슈퍼보이가 되는 법
다섯번째 비밀을 바로 "사랑"이다.


다래가 이사가는 날. 아무 도움이 안된다는 생각에 명수는 자꾸만 힘이 빠진다.
엄마가 쓰레기토에서 발견한 비밀노트를 건낸다 - 슈퍼보이가 절대 포기하지 않는 건 친구가 있기 때문이다.
명수는 떠나는 다래를 보며 생각한다.
"네가 어디에 있든, 네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많은 친구들이 옆에 있다는 걸 기억해."

악당과 영웅을 구분 짓는 건 얼마나 힘이 센가가 아니라, 다른 사람을 얼마나 많이 사랑하느냐이다.


누구나 한 때 슈퍼영웅을 꿈 꾼 적이 있었다지요.
와니와 혀니의 엄마인 나도 그랬고~그리고 아직 영웅이 될 수 있다고 믿고 있는 와니혀니도~
나쁜 사람을 혼내줘야 한다고~ ^^
책에서 처럼 진짜 영웅은 내 마음안에 있는 것 같네요!!! 사랑이 없다면 슈퍼영웅도 없는 것을.....


어릴때 읽어보지 못한 이런 동화를 나이들어 읽어보니... 동심의 세계로 간 것 같아요..
아이들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읽어 볼 수도 있었답니다.
와니도 재미난 동화를 한 편 읽고, 동생 혀니도 오빠덕에 슈퍼영웅 놀이도 하였다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