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Q1. 복제된 학교를 탈출하시오 ㅣ 하늘과 땅의 방정식
도미야스 요코 지음, 김소희 옮김 / 다산책방 / 2025년 11월
평점 :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 받아 작성한 개인 적인 서평 후기 입니다 ]
다산책방에서 도미야스 요코 작가님의 '하늘과 땅의 방정식 시리즈' 첫 권 Q1. 복제된 학교를 탈출하시오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판타지가 가미된 청소년 성장 소설이지만, 성인이 읽기에도 괜찮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읽어보게 되었는데 이야기가 흥미진진하더라고요.

책 속에 나오는 아레이라는 인물은 이상한 꿈을 꾸게 되는데 고양이가 나와서 미래의 언덕으로 오라는 말을 전한답니다, 잠에서 깬 아레이는 이런 기괴한 꿈은 도대체 뭔가 싶어 하더라고요. 그런데 편에서 그 꿈이 실제로 현실이 된답니다. 고양이가 말도 하고 말이죠~ 판타지 소설이라서 요런 요소들이 중간중간 많이 섞여 있어서 더 흥미롭게 읽어 갈 수있다지요~ 그러던 중 갑작스럽게 이사를 가게 되면서 학교가 바뀌게 되는데, 그 학교가 좀 특이하더라고요. 학교 이름이 '미래통합학교', 전교생이 30명도 되지 않는 학교이면서 여러 학년들이 함께 모여서 수업도 하고 뭔가 마음에 드는 구석이 하나도 없는데 학교 등교 첫날부터 마음에 들지 않는데 신비한 사건까지 겪게 된답니다. 자신과 같은 학년인 수학 천재 Q라는 아이와 현실과 똑같지만 현실 세계가 아닌 그림자계로 빨려 들어가는데 안개 자욱한 복제된 학교에서 황천귀의 그림자 괴물을 만나면서 공포에 질리게 된답니다. 이곳을 어렵게 탈출한 아레이와 Q는 도대체 어떻게 된 영문인지 이해가 안 되는 것 같더라고요. 저 역시 책을 읽으면서 현실세계에서 그림자계로 넘어가는 이유가 무얼까 궁금해지는 부분이었답니다.

그림자계로 갔다가 수업에 늦어 선생님께 학교를 마치고 남으라는 소리에 그냥 도망친 아이들은 집으로 가던 중 어디선가 꿈속에서 보았던 고양이가 자신들을 부르면서 언덕으로 오라는 말에 그곳을 가보니 깨어난 신이 깃들어 있는 깃든이라서 특별한 능력을 부여받은 것이라는 말을 듣게 된답니다. 이것은 또 무슨 황당한 이야기인지~ 그냥 흘려들을 수 없는 것이 아레이는 뭐든 보면 잊어버리지 않는 기억력을 갖고 있고, Q는 수학, 뒤에 등장하는 또 다른 아이는 괴력 등 특별한 능력을 갖고 있는 게 틀림없는데 이 아이들이 이런 능력을 부여받은 깃든이들은 어떤 아이들인지 이유도 궁금해지더라고요.

공포와 두려움 속에서도 아이들이 자신의 능력을 써 가면서 그림자계에서 빈틈을 찾아 탈출하려는 것을 보면서 아이들이 낸 용기는 조금씩 성장해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처음엔 서로 불편하기만 했던 친구관계도 더 발전할 것 같아 보여서 좋더라고요. 어둠의 그림자계가 현실 세계를 더 잡아먹기 전에 아이들이 이일을 어떻게 해결할지 2권이 더 기대되는 책이었답니다. 그리고 아직도 남아 있는 깃든이를 더 찾아야 되는데 그 아이들의 또 다른 능력도 궁금해지네요. 진짜 세계를 위협하고 있는 복제된 그림자계의 재앙을 해결하는 일곱 아이들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도미야스 요코작가님의 판타지 청소년 성장소설 '하늘과 땅의 방정식 Q1. 복제된 학교를 탈출하시오'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시길 권해드려 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