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어떤 사람이 되고 싶었을까? - 하고 싶은 것도 좋아하는 것도 모르는 너희들에게
이아진(전진소녀) 지음 / 체인지업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있는 부모들이라면 아이와 함께 진로에 대한 고민을 같이 하게 되지 않나요? 

저희 아이도 곧 성인이 되는데 아직도 진로 고민을 하고 있더라고요.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살 수 있을까? 

어떤 직업이 나랑 가장 말 맞을까? 등등~

그래서 오늘은 아이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청소년 진로에 관한 책, 

체인지업북스에서 나온 전진소녀(이아진) 님의 나는 어떤 사람이 되고 싶었을까?라는 책으로

 도움을 받고자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요즘 청소년 진로 고민은 단순하게 예전의 제가 어렸을 때처럼 장래희망을 정하는 게 아니더라고요. 

예전에 비해 사라진 직업도 많고 다양한 직업군이 또 늘어났기 때문에 자신이 잘 하는 것과 좋아하는 것을 잘 

파악해서 이런저런 정보도 수집하고 여러 방면으로 경험할 수 있으면 겪어보면서 찾아야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단지 하고 싶다고 잘 한다고 해서 또 무작정할 수도 없는 거잖아요. 

먹고사는 문제도 직결되다 보니 수입도 따져봐야 되는 것이고 말이죠~


이 책의 저자 이아진 님은 전진소녀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고 있는 20대 초반의 대학생이랍니다. 

14살에 호주로 유학을 가서 18살에 자퇴를 하고 한국으로 돌아와 진로 고민을 하다가 건축의 매력에 빠져 

22살에 대학을 입학을 합니다. 전진소녀님의 성장 스토리를 책 한 권에서 읽을 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유학, 자퇴, 대학 입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도전에 대한 글을 읽을 수 있었습니다. 

어찌 보면 아직도 어린 학생에 불과한데 자신의 꿈을 위해 용기 있는 도전을 한 부분에서는 멋지기도 하더라고요.



진로 멘토링 신청해서 받는 분들도 있던데, 책으로도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답니다. 

아이와 함께 책을 읽고 전진소녀님의 이야기를 하면서 진로에 대한 고민을 이야기해보는 시간도 가져보았답니다. 

그리고 뒷부분에 저도 책을 다 읽고 궁금한 게 생겼었는데 Q&A 부분에 질문과 답변이 있더라고요. 

이 부분도 놓치지 마시고 읽어보시길~ 여기서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전진 소녀가 경험을 바탕으로 풀어낸 청소년 에세이 <나는 어떤 사람이 되고 싶었을까?> 

이 책은 진로 고민을 하고 있는 모든 청소년들이 꼭 한 번 읽어봤으면 좋겠네요. 청소년 진로 추천 도서로 엄지 척!!



#나는어떤사람이되고싶었을까? #청소년에세이 #전진소녀 #체인지업북스

#청소년추천도서 #진로고민 #청소년진로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