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란한 선택 (크리스마스 패키징 에디션)
이동원 지음 / 라곰 / 2024년 12월
평점 :
품절



💕현재 영상화 준비 중인 '살고싶다' 세계문학상을 수상한 이동원 작가의 신작 소설 '찬란한 선택'



이동원 작가의 이번 신작은 제목에서 유추해 볼 수 있듯이 '선택'에 관 이야기의 소설이다.

우리는 인생을 살면서 셀 수도 없이 많은 일들에 대한 선택을 하게 된다. 그 선택으로 인해 우리의 인생이 흘러가는 방향이 결정된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때의 선택과 결정이 잘한 것이든 못한 것이든 결과는 온전히 나 자신의 몫이다.

백만장자 엠제이드마코의 명언 중에 '선택은 순간이지만, 그 결과는 평생 영향을 끼친다는 말이 있다. 현재의 모든 것이 내가 선택한 결과라는 것이다. 그렇다면 선택하고 결정한 후 결과에 대해 우리는 모두 만족을 하고 있는가? 반대로 후회하고 있는가?

10명 중 절반 이상은 그때 그런 선택을 하지 않았더라면 지금 나의 인생은 달라지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을 한 번이라도 했으리라 생각된다. 잠깐 생각해 봐도 나 역시 인생 중 몇 번의 선택이 후회 되는 일이 생각나니 말이다~🤔

무명작가 명운, 그는 문학상을 수상한 작가이지만 그 이후 10년이라는 세월 동안 힘들게 작가라는 직업을 내려놓지 못하고 살아가고 있는 인물이다. 그러다 어느 날 가보지 않은 길을 살게 해준다는 마동석을 닮은 남자를 만나면서 지금의 삶과는 다른 삶을 선택할 수 있게 되면서 일어나는 일들의 이야기이다. 가보지 않은 새로운 길을 갈 수 있는 기회는 총 12번!!

현재의 세계와 다른 세계를 오가는데 과거뿐 아니라 미래의 자신의 삶까지도 엿볼 수 있다. 두 세계를 번갈아 갈 수 있게 하는 것은 단순한 물건 하나이다. 바로 아버지가 돌아가시면서 남겨준 유품 '시계'~지금은 고장이 났지만 두 마동석을 만나고 나서 이 시계는 작동을 하고 있다. 시간 설정을 하면 30대, 40대, 70대 어디든 갈 수 있다는 설정이 재미있었던 것 같다. 마동석을 닮은 남자 또한 책의 재미를 더해준다. 과거의 삶으로 간 명운은 작가가 아닌 다른 삶을 살고 있었다. 비싼 집에 이쁜 부인과 딸까지 존재하는 삶~더 이상 부러울 게 없어 보이는 삶이지만, 완벽해 보이는 인생도 자세히 들여다보니 그 이면에는 고통 또한 동반되는 삶이었다. 또 다른 세계의 삶은 주어진 시간이 많지 않기 때문에, 시간 안에서 명운은 또 여러 선택들을 하게 된다. 그 속에서 명운이 깨달은 것은 누군가의 꿈도, 나의 꿈도 지키려 한다는 것이었다.

내가 좋아하는 길이 힘들어 포기하고 싶은 순간이 와도 포기하지 말고 꿈을 위해 노력하라는~ 나의 운명은 마음먹기에 따라 달라진다는 것을 우리는 알아야 될 것이다. 찬란한선택 소설 속에는 감동도 있고, 추리도 있고 재미 또한 있어서 책장이 쉽게 넘어가는 책이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명운과 같은 일이 일어난다면 나는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 생각하면서 지나간 삶을 되돌아보게 되었다.

또한 앞으로 지나간 인생을 후회하지 않도록 선택과 결정에 더 지혜롭게 대처해야 겠다.



#찬란한선택 #이동원 #라곰 #선택 #인생 #후회 #세계문학상수상작가 #꿈 #살고싶다 #천국에서온탐정 #이동원신작 #소설 #책과콩나무 #서평 #도서협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