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라이트 제주 하이라이트 여행 시리즈
현광수.금성현 지음 / 용감한까치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을 좋아히지만, 사람이 많은 곳으로는 가고 싶지 않은 한사람이랍니다!


MBTI 가 극I ~ 설명하지 않아도 알 것 같은 느낌이지 않나요?


저는 여행을 가서도 시간에 쫒기지 않고, 커피숍에서 책 한권 읽으면서도 여유롭고 느긋하게 경치 감상도 하면서 즐기고 싶은 사람이랍니다. 


여행을 같이 가는 사람 또한 저랑 비슷한 취향을 갖고 있어야지, 여행을 가도 기분좋잖아요..


아직 제대로 된 여행친구를 만나지 못하고 있다는게 살짝 아쉽네요😁



코로나이후 여행다운 여행을 벌써 6년째 못가고 있답니다. 


해외여행도 좋지만, 직장인이다보니 아무레도 휴가가 길지 않기에 가벼운 마음으로 국내여행지를 생각하고 있긴한데, 


다들 국내여행지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곳이 바로 '제주' 가 아닐까 싶네요.



제주의 느낌은 설명하지 않아도 모두 알잖아요~ 제주를 3번이나 다녀왔지만, 시간이 지나고 나면 내가 제주에서 뭘 했지? 라는


생각이 막연하게 들더라구요. 그만큼 제주에서 즐기지 못했다는 뜻이겠죠? ㅠ ㅠ



얼마전 친구들과의 제주여행 계획을 세웠지만, 시간이 안 맞아서 저만 다녀오지 못해서 아쉬운 마음이 더 컷기에


'하이라이트 제주' 책은 비행기 타고 빨리 제주여행을 계획해야겠다는 마음이 더 굴뚝 같았답니다🛫


우선 책을 받고 괜시리 설레였는데, 책을 넘기면서 보이는 부분들은 더 설레이더라구요.


아이와 함께 Photo Zone에서 찍은 사진을 보고 있으면, 너무나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었구나 싶어서 부러움 반, 흐믓한 마음 반이었답니다. 


한동안 제주로 이사를 갈까 혼자서 고민하던 때가 있었거든요. 그당시 아이들이 중학생이였다보니 장점보다는 단점이 많았기에 생각을 접었는데~


작가님 처럼 만약 나도 제주도로 이사를 갔었다면, 이렇게 즐기면서 살 수 있었을까?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아무 그러지 못했을 것 같다는~


집순이가 제주에 산다고 한들, 여기저기 찾아다닐 것 같진 않더라는거😆


그렇기 때문에 제주 NEW&HOT 요즘 핫플을 알려주는 다양한 정보가 있는 이 책자라면, 아이들과의 여행계획을 세워도 너무 좋을 것 같더라구요. 


우선 MBTI취향여행도 있어서, 가고 싶게 만드는 곳을 선택해서 겹치는 곳으로 떠나면 안성맞춤 코스!!



책장을 넘기면서 이전 제주여행에서 가봤던 곳을 빼보자 라고 생각하면서 책을 읽어봤는데, 


119가지 테마, 300개의 스폿 중에 내가 가본곳은 고작 5군데도 채 되지 않더라구요.  나는 그동안 어디를 다녀덨걸까요? 


분명 여행 가기전 인터넷으로 제주여행 추천코스, 제주여행 맛집 검색하고나서 간덧 곳이었었는데...😂


10군데중 3-4군데는 정보와는 너무 다르게 실망한 곳도 많았었는데, 이 책은 제주도민이 알려주는 찐 제주현지여행이라서  그런 부분에서는 상당히 신뢰할 수 있을 것 같았답니다.  책소개란에 있던 내가 좋아하는 '나다운 제주여행' 이라는 말이 엄청 공감되더라구요. 


제대로 나다운 제주여행을 확실히 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뿜뿜 나오죠??



제주도에서 유명한 곳은 대부분의 분들이 아마도 1~2번씩은 가봤을겁니다. 


그런 유명한 곳이 아닌, 제대로 된 여행을 할 수 있도록 우리가 평소 알지 못했던 핫플을 알려주셔서 책들고서 내가 가고 싶은곳을


적어보면서 체크를 좀 해봐야겠더라구요. 


생각보다 엄청 많은 119가 주제가 있던데, 그중에 제가 제일 가고 싶었던 곳은 바로 책이 있는 공간이었답니다. 


보자마자 이런곳 너무 좋아라고 외쳤네요^^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 쇼핑거리까지 다양하게 안내가 되어 있으니 


이 책 한권이면 제주 곳곳에 숨어있는 핫플들 만나보기 너무 쉽겠다~라는 생각이 절로 들더라구요



요즘 제주여행이 해외여행과 맞먹는 가격이라서, 해외여행을 가는 분들이 많으시던데~


제주의 숨은명소를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라면 이번 한번쯤은 해외여행 보다는 제주여행을 한번 계획해보는 건 어떨까요?



7년간 제주에 살면서 사계절 내내 지루할 틈이 없다는 작가님의 말~저희들도 제대로 된 제주핫플을 제대로 한번 만나보자구요!!



아이들과 책 펴놓고 취향껏 한번 골라봐야겠네요^^ 


아이와 함께, 부모님과 함께 요런 부분도 있으니 여행계획에 따라 참고하면 너무 좋아보이네요. 


그런데 책에 소개된 장소와, 먹거리, 체험거리, 쇼펑거리 다 하려면 몇년은 걸리겠죵?ㅎㅎ


해보고 싶은것도, 가보고 싶은곳도 너무 많아져버렸다는거~😋


#용감한까치 #현광수 #금성현 #하이라이트제주 #제주 #제주여행 #MBTI취향여행 #제주핫플

#제주도민추천 #제주현지여행 #찐제주여행 #나다운제주여행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용감한까치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개인적인 서평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