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의 꽃 기사단 웅진 이야기 교양 6
리비아 로키 지음, 엘리사 마첼라리 그림, 이소영 옮김 / 웅진주니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인류를 구한 꽃과 나무의 이야기와, 그들 곁에 있는 꽃 기사단의 이야기를 알아볼 수 있답니다.

우리를 위험에서 구해주는 기사만 있었던 것이 아닌, 꽃 기사단이 있다는 것을 책을 통해 또 알게 되었네요.

전쟁터에서 싸우고 있는 기사들이 아닌, 꽃 기사단이라고 하니 뭔가 어울리지 않는 느낌이긴 하네요~

그래서 책 속 이야기가 더 궁금해지기 시작하더라구요

여전사 신화의 탄생이야기부터 시작해서 , 전쟁중 침략자들로 부터 지켜준 나무이야기 등 ~ 다양한 이야기들이 가득하네요

침략자들로 부터 지켜준 나무는 바로 우리가 이름은 많이 들어본 엉겅퀴

이 엉겅퀴나무가 스코트랜드의 상장이라는 사실! 전쟁중에 나라를 지킨 나무라서 상징이 되었다네요~

이처럼 상장이 된 유래부터 시작해서, 마리아 엉겅퀴가 우리가 간 질환을 치료하고자 할때 먹는 밀크시슬이라고도 하네요

책을 읽지 않았다면 전혀 알지 못했던 이야기들이었답니다.

여러가지의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볼 수 있는 책이어서 흥미롭게 읽혀졌답니다. 새로운 이야기 머리속에 쏙쏙 넣어야지요~

우리나라 꽃 무궁화 빠질 수 없겠죠? 당연히 우리나라의 무궁화에 대한 이야기도 있으며,

어린왕자를 읽어본 분들은 다 알고 있을 바오바브나무에 대한 정보도 있네요.

또한 말라리아의 유일한 치료제로 쓰인 기나나무에 대해서도 전해주고 있답니다.

기나나무를 처음 들어봤는데 이런 효능이 있는지는 몰랐네요. 그런데 책을 읽다보니 가슴 아픈 이야기가 있더라구요

삼림 벌채와 토지 황폐화로 인해 멸종 위기에 처해있다고 하네요 ㅜ ㅜ

이런 멸종 위기에 처해진 나무나, 꽃들의 수호를 하고 있는 기사단이 바로 꽃 기사단이네요.

수많은 사람의 생명을 구한 꽃 기사단의 도움이 계속 되어야겠다는 생각 또한 들었답니다.

힘을 합치면, 인류를 구할 수 있는 꽃 기사단 우리도 되지 않을까요? 우리가 할 수 있는 제일 쉬운 일 부터 시작해봐야 될 것 같네요

꽃들을 보호해야될 의무 꼭 필요해보이네요. 아무생각없이 이쁘다고 꺽어서도 안될 것 같고, 나뭇가지도 막 부러뜨리면 안 되겠죠?

정직한 기사도정신을 모두 발휘해 보아요!!

아이들과 함께 읽기에 너무 좋은 책 '전설의 꽃 기사단' 이었습니다.




#웅진주니어 #리비아로키 #전설의꽃기사단 #기사 #꽃기사단 #꽃 #나무 #인류 #기사도정신

#꽃이야기 #나무이야기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서평 #도서협찬



이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개인적인 서평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