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미스테리
디바제시카 지음 / 너와숲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터리, 추리소설은 책장을 넘기는 순간부터 책장을 닫는 순간까지 빠져드는 몰입감이 대단하다.

그게 바로 미스터리 추리소설의 매력이 아닐까 싶다.

이책의 저자 디바제시카는 1세대 유튜브 크리에이터이다.

유튜브 채널 토요미스테리는 10년동안 220만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기까지하다.

심야괴담회를 즐겨보는 분들 이라면, 디바제시카의 토요미스테리 채널은 익히 알고 있을 것이다.

다른 사람들과 다르게 디바제시카는 진행자의 이야기로만 콘텐츠를 만들고있다.

나역시 괴담,추리,미스테리 소설을 좋아하는 지라 디바제시카님의 유튜브채널을 가끔 보고 있다.

디바제시카님의 잔잔한 목소리와 무표정한 표정 또한 몰입감을 더 불러일으킨다!

오늘은 유튜브 채널이 아닌 책으로 출간한 '토요미스테리' 를 읽어보려고한다.



10년 동안 유튜브채널에서 들려준 이야기 중 전세계적으로 기이한, 비극적인, 미스테리한, 충격적인 사건 사고들

중에서 꼭 소개해주고 싶은 25편을 책에 담았다고 한다.

25편의 이야기들을 읽으면서, 이 이야기들이 진짜로 있었던 일인가 싶은 생각이 많이 들었다.

어떻게 인간의 탈을 쓰고, 이런 사이코패스적인 일들을 저지를 수 있는지~

인간의 추잡한욕망이 어디까지 무너지는 것인지를 적나라하게 알 수 있었기에 마음이 그리 편치 않았다.

욕망이 불러온 상상도 못할 추잡한 사건들이 지금도 뉴스를 통해 보도되고 있다.

우리모두에게 일어나지 않았으면 좋았을 비극적인 사건들이 너무 많다.

이러한 일들은 저자가 이야기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단지, 기이하고 미스터리한 사건들을 알려주기 위함은 아닐 것이다.

바로 사건의 피해자와 가족들의 고통에 공감을 하고, 그들의 이야기만이 아님을 알아 주기를 바랄 것이다.

아직도 풀리지 않은 미제 사건들이 너무나 많이 있다고 한다. 살인사건은 이제 공소시효가 없어진 나라도 많아졌으니

사건을 끊임없이 파헤쳐서 언젠가는 범죄자들이 벌을 받기를 바라는 것이 아닐까 싶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디바제시카님이 언급하신 사건의 이면을 통해

'나와 우리'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지 싶네요

흥미롭게 읽은책이지만, 피해자들을 생각하면 마냥 흥미로만 읽을 수 없었던 책이 바로 토요미스테리 책이였던 것 같네요!

안채홍님의 일러스트 또한 책을 읽으면서 더 몰입할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전세계적으로 이런 비극적인 일들이 일어나지 않기를, 바라고 또 바래봅니다!



#너와숲 #디바제시카 #토요미스테리 #미스터리 #추리 #미스터리추리소설 #국내소설

#1세대유튜브크리에이터 #전세계미스터리 #기이한사건 #충격 #비극 #사건 #사고 #오싹

#흥미진진 #고통 #추잡한욕망 #욕망 #소름 #심야괴담회 #살인 #범죄 #괴담

#무상제공 #서평 #협찬 #책과콩나무

이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개인적인 서평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