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센 뤼팽, 체포되다 어린이작가정신 클래식 22
크리스텔 에스피에 그림, 이정주 옮김, 모리스 르블랑 원작 / 어린이작가정신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혹적인 안티 히어로 ‘아르센 뤼팽’

영국의 괴도 셜록 홈즈 다 아시죠?

그럼 프랑스 괴도 아르센 뤼팽도 아시나요?

오늘은 작가 모리스 르블랑에 의해 단편소설로 등장한 <아르센 뤼팽, 체포되다> 라는 책을 만나보았답니다.

추리고전 문학 너무 재미나잖아요~

거기다 어린이작가정신의 클래식 시리즈로 더욱더 아이들과 함께 보기 재미있는 책이 될 것 같네요



프랑스에서 미국으로 가는 프로방스호에 전보가 날아듭니다.

바로 괴도 아르센 뤼팽

그는 변신의 귀재여서, 지금껏 잡힌적이 한번도 없다고 하네요.

프로방스호에는 또 어떤 모습으로 나타난 것일지~

괴도 뤼팽이 승객중에 있다고 하면, 여행이 즐거울수가 없겠네요.

서로가 서로를 의심하면서 배안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재미나게 이야기 하고 있답니다.

모두 도둑 뤼팽을 찾기에 혈안이 되어있음에도 불구하고,

뤼팽은 보석을 훔치고 습격 사건까지 벌이게 되네요~

변신의 귀재라고 하니, 책을 읽으면서 남자가 아닌 여자로 변신을 한 것인가? 라는

생각도 하게 되더라구요. 제 생각이 맞을까요??

책을 끝까지 읽어보면 아르센 뤼팽이 어떤 모습으로 변신을 해서 프로방스호에

올라타서 도둑질을 했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육지가 가까워 지면서, 아르센 뤼팽을 잡고자 혈안이 되어 있는

가니마르 형사가 기다리고 있답니다.

가니마르 형사는 뤼팽의 얼굴을 알지 못하지만, 감 하나로 뤼팽을 알아보네요~

역시 형사들의 감이란... 책에세더 실제 현장에서도 비슷비슷한가보네요^^

그럼 우리의 도둑 아르센뤼팽은 가니마르 형사에게 잡힐까요?

그리고 다들 의심하는 한사람 그는 정말 뤼팽이 맞을까요?

책은 얇지만, 이야기의 구성이 좋아서 책을 읽으면서 이런저런 상상도 발휘할 수 있어서 재미났답니다.

아이들과 추리고전소설의 매력에 빠져들 수 있을 것 같아요!!



#어린이작가정신 #아르센뤼팽체포되다 #아르센뤼팽 #모리스 르블랑 #어린이작가정신클래식

#안티히어로 #프랑스괴도 #괴도 #도둑 #추리문학 #고전 #셜록홈즈

#고전문학 #클래식그림책 #변신의 귀재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까페



이글은 어린이작가정신으로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개인적인 서평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