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나라수마나라 1
하일권 지음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1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담출판사

하일권

<안나라수마나라 1>



마술에 흠뻑 빠져있는 중딩이 아들덕에(?) 넷플릭스로 먼저 알게 된 안나라수마나라

영화는 즐겨보지만, 드라마는 잘 안보는 엄마인지라~

아이들이 입이 닳도록 안나라수마나라 얘기할때 응~~응~~ 볼께 라고 하고선 끝까지 안보고 있었답니다.

그러던 차에 안나라수마나라 책이 소담에서 출간된 것을 보고 책을 사랑하는 뇨자 바로 읽어보고픈 마음이 생기더라구요.

드라마는 안보면서 왜 책은 읽냐고 아이들이 뭐라고 하더라구요 ㅎㅎ

드라마 보는 재미보다, 책으로 읽고 저혼자만의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재미가 더 좋아서 라고나 할까요?

웹툰이 드라마로 나온 작품이 좀 있죵

안나라수마나라 또한 하일권님의 웹툰을 책으로, 드라마로 작품화되었네요

우리 어릴때 마술사는 수리수리 마수리~~~ 요렇게 주문을 했었는데

안나라수마나라~ 아직은 좀 어색한? ㅎㅎ



그럼 궁금한 책 속으로 한번 들어가볼께요~


장난감 사업을 하던 아빠는 사라져버리고, 엄마마저 없는 꿈을 꿀 수 있는 시간 조차 가질 수 없는

하루하루가 너무나 힘든 윤아이

고등학생이지만 어깨에 짊어진 가난의 무게가 너무나 큰 것 같네요

그에 반해 부모님이 정해준 꿈이 자신이 정한 꿈인듯 생각하고 사는

외모도 1등 공부도 1등 나일등

주인공 아이와 일등이

이둘의 상황이 너무나 대조적이죠?

가난에서 벗어나고픈 아이와, 가난이 무엇인지 겪어보지 못한 아이

이둘의 관계 또한 어떻게 이어져 나갈지 궁금해지네요

그리고 버려진 유원지에 살고있는 마술사

이 마술사는 진짜 일까요? 가짜일까요?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이 마술사의 정체가 궁금해지네요



천진난만했던 어린시절에는 마술이 진짜라고 믿었지만, 조금씩 커갈수록 마술을 믿지 않게 된답니다.

어떤 거짓이 숨어져 있다는 것을 알아차리게 되죠...

그만큼 커갈수록 우리 마음속의 순수함이 사라지기 때민이겠죠


당신....마술을 믿습니까?

마술사를 우연히 만나게 되면서, 어릴적 마술사가 꿈이었던 아이는 옛날의 행복했던 시절을 생각한답니다.

힘든 현실속에서 잠시나마 행복한 꿈을 꿀 수 있게되네요~

그러나 아이는 마술을 믿지 않습니다.

잠시 꿈을 꾸었다고 생각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아이에게는 진짜 마술같은 일들이 일어나네요

마술사로 인해 아이에게는 어떠한 일들이 생길까요?

웃을일 없는 힘든 현실 속에서 아이에게 위로의 말을 전해주는 마술사

그리고 행복한 시절을 떠올릴 수 있게 해주는 마술사

다시 꿈을 꿀 수 있게 만들어 주는 마술사

과연 아이는 마술사를 믿게 되는 걸까요?

1권이 너무 일찍 끝나버려서 뒷 이야기가 너무 궁금해지더라구요.

어쩔 수 없이 넷플릭스 안나라수마나라를 연속으로 보기 시작했다는건 비밀입니다 ㅎㅎ



어렸을때 어른이 되면 뭐든 다 ~ 힘든 일들이 해결 될 것 같은 마음이 있었죠

그러나 현실은 어른이 되고 나면 어릴떄로 돌아가고픈 맘이 더 간절해지잖아요.

이 책이 빨리 어른이 되고픈 아이들에게 전하는 마술 같은 위로의 책이라고 하네요

책을 읽다보면 왜인지 이유를 알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우리 아이들의 마음을 조금더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신의 꿈을 위해 하고싶은 일들을 하고 있는 아이가 많지 않잖아요...

대학을 가기위해 무작정 가는 학원에 부모님의 성화에 못이겨 밤늦도록 다니는 학원까지~

누구나 한번쯤은 겪어봤을 학창시절 현실적인 고민들.. .

그리고 위로

웹툰 만화 이지만, 성장소설 같은 느낌 또한 받을 수 있는 책이었답니다.



안나라수마나라 드라마를 다 본 아이들이지만, 이 책도 한번 읽어보라고 해야겠어요.

드라마로 보는 거랑, 책으로 읽는 안나라수마나라 또 다른 느낌이지 않을까 싶네요!!




이글은 소담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개인적인 서평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