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로 가는 길 그린이네 그림책장
권희주 지음 / 그린북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린북

 권희주 그림책

 <자유로 가는 길>

 

 

 

 

 

 

책을 자세히 보지 않고는 이책은 마냥 어린아이들을 위한

글 없는 그림책이구나 라는 느낄 것이다.

그러나 이 책은 어른을 위한 그림책이다.

글보다는 그림이 많은 어른 그림책

그림을 통해 작가님은 무엇을 얘기하는걸까?

책장을 넘기면 글없이 그림만으로도 무언가 느끼게 되는 것을 확연히 알 수 있다.

우리는 매일 어딘가로 쉼 없이 달린다.

목적지가 있든... 목적지가 없든...

권희주 작가님은 꿈을 찾아 매일 자유로를 달린 사람 이었다.

꿈을 찾아 달리던 그 길 자유로에서, 그 시간들이 모여 그림책이 되었다고 한다.

내가 지금 처해있는 역할을 잠시 내려 놓고

나도 나의 꿈을 찾아 떠날 수 있을까?

생각은 하루에도 얼마나 하는지 모르겠다. 과연 그래도 될까?

내가 서 있는 지금 이 자리가 나의 위치가 과연 맞는걸까? 아닌걸까?

꿈을 버리고 싶진 않으나, 그 꿈을 찾아 떠나는 길이 과히 쉬운일이 아니다.

 

 

 

 

 

 

한 페이지에 가득한 그림만으로 나의 마음이 충분히 공감이 되는것은,

아직도 내 안에 꿈이 있기 때문일 것이다.

아직은 내가 가고자 하는 자유의 길은

가는길이 어렵고, 두렵고, 목적지가 정확하진 않지만...

언젠가는 그 길이 진정한 목적지가 있는 자유로 가는 길이 아닐까 싶다.

어른을 위한 그림책이지만, 조금 큰 아이들과 함께 보아도 될 좋은 느낌을 주는 책인 것 같다.

묵직한 느낌을 주는 울림이 있는 책인 것 같아 너무 좋은 책이다!

오늘도 나는 자유로 가는 길을 생각하며 하늘을 올려다 보며 생각에 잠긴다.  

 

 

 

 

 

그린북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개인적인 서평 후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