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떠난 뒤 맑음 상.하 + 다이어리 세트 - 전2권
에쿠니 가오리 지음, 신유희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담출판사

 

에쿠니 가오리

<집 떠난 뒤 맑음(전 2권)>

 

 

가출은 아니야.

이건 여행이야

 

 

 

 

 

 

 

 

 

 

에쿠니 가오리 작가의 신작 소설이 나왔답니다.

 '집 떠난 뒤 맑음' 제목부터 뭔가 설렘이 가득했기에

 출간되기 전 부터 기다렸던 책이라서 바로 몰입해서 읽어버렸네요!

집 떠난 뒤 맑음은 상,하 2권으로

 에쿠니 가오리의 기존 소설과는 다른 느낌의 소설이었답니다.

 14살, 17살 소녀 레이나와 이츠카의 미국 여행 이야기라는 새로운 소재의 로드 트립 성장 소설이네요 

 

 

 

 

(상) 권에는 자매가 여행을 떠나는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사촌자매 레이나와 이츠카 이둘은 달랑 메모 하나만을

남겨두고 여행을 시작합니다. 그것도 넓디넓은 미국 여행을 시작하네요!

14,17살... 우리 나라로 치면 중1과 고1

지금 우리가 살고있는 이 환경속에서 여자 아이 둘이서

여행을 떠난다고 생각하면, 부모입장이라면 불안해서 하루도 못 견디겠죠?

그만큼 여자 아이들에게 위험천만한 상황이 너무 많기 때문이죠~

언제 돌아올지도 어디로 갈지 정해진 것 하나 없이

지도 한장만을 들고 무작정 여행을 시작합니다.

동생 레이나가 가고 싶은 장소를 얘기하면 언니 이츠카는

히치하이킹을 하고, 버스를 타고, 기차를 타고 움직입니다.

언듯 멋지다! 언니가 있어서 좋겠다! 나도 한번쯤은 해보고 싶다! 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그러나 이 아이들은 그런 생각을 실행에 옮기기엔 너무 이른 나이죠

철이 없다고 해야될지 아직 세상이 험한걸 모른다고 해야할지~ 부모마음에서 살짝쿵 요런 생각도 들더라는~

 

 

 

또 일기 쓰는 거야?

써두지 않으면 사라져 버릴 것 같아서...

안사라져. 사실은 사라지지 않아... 

 

 

 

 

 

 

 

 

(하) 권에는 정지된 카드로 인해, 여행경비를 마련해야 되기 때문에

더 다양한 이야기들이 펼쳐진답니다.

카드가 정지되면 집으로 돌아가겠지 생각 했지만,

동생과의 여행을 끝낼 수 없는 이츠카가

나이를 속여가면서 여행 경비를 모으네요.

이렇게 까지 힘들게 일까지 하며, 여행경비를 벌면서

아이들이 여행을 계속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여행을 하면서 자유분방한 레이나와, 아웃사이더의 성향을 가진 이츠카

서로 다른 성향의 자매들은 여행을 통해서 서로를 바라보는 시선이

더 새롭게 느껴지기도 하는 것 같더라구요.

레이나의 자유분방한 성격때문에, 여행을 가는곳마다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게 되면서 여러가지 일들을 겪어보게 된답니다.

여행에서 얻을수 있는 새로운 묘미지요!

한지역에서 오래 머물수는 없기에 그 지역을 구경하고 이동할때는

부모님께 엽서를 보내기도 하네요.

자기들의 위치를 절대 알려주지 않으려고 ㅎㅎ

책을 읽으면서 얼마간의 여행인가? 라는 생각으로 읽었는데

계절이 바뀌는걸 보니 수개월에 걸친 긴 여행이더라구요.

딸들이 가출아닌 가출인듯한 여행을 떠나고 난 뒤 부모들의 생각도 책에서 읽을 수 있답니다.

부모들이 아이들을 걱정하는 방식 또한 모두 다르네요.

처음에는 걱정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응원을 보내는 엄마

레이나의 아빠는 엄마랑은 또 다르게 걱정을 하지 않는 부인을 보고 알수없다고 생각하기도 하고

처음부터 이츠카를 믿고 있었던 부모님,

부모의 입장과 아이들의 입장을 생각하면서, 저 또한 고민을 하게 되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생애 첫 여행을 하면서 아이들은 새로운 것들을 보고 배우면서 성장해 간답니다.

 

 

 

 

 

 

지금은 아니지만, 우리 아이들도 20살이 성인이 되면

여행을 하면서 많은 것들을 보고 배우면서 커갔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드는 책이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여행을 떠날 수 없는 요즘

집 떠난 뒤 맑음 책은 상상 속 여행을 떠나 힐링이 되는 시간이었답니다.

레이나와 이츠카가 10년뒤 성인이 되어 다시 여행을 떠나는

후속편도 나왔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레이나가 무서운 건 집에 돌아가는 게 아니라,

집 생각이 나 버리는 거야. 왜나면,

어쩌다 생각이 나면 돌아가고 싶어지거든

레이나는, 돌아가는 건 좋지만,

돌아가고 싶어지는 건 싫은 거야.

 

 

 

 

 

 

 

 

 

 

 

소담출판사, 에쿠니가오리,집떠난뒤맑음,에쿠니가오리신작,여행,성장,로드트립성장소설,가출,자유,무상제공

이글은 소담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개인적인 서평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