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법의 소액 부동산 투자 - 가성비 좋고 수익률 높은
북웰스.곽상빈 지음 / 원앤원북스 / 2024년 1월
평점 :

<마법의 소액 부동산 투자>를 쓴 부린이들에게 투자에 대한 기초적인 개념을 잡고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한 방법을 담았다고 한다.
소액 부동산 투자를 권하는 이유는 '레버리지' 활용에 용이하기 때문이다.
부동산을 담보로 금융기관으로부터 대출을 받아 매매가와 전세가의 차이를 이용한 '갭투자'가 가능하다.
이때 담보로 잡은 집에 월세수익을 만들어 대출 이자를 내고 난 나머지는 모두 수익이 되기 때문에 현금흐름을 만들 수 있게 된다.
월세 받는 부동산은 매매가 하락이 상대적으로 크지 않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 매매가와 전세가의 차이를 활용한 갭투자는 금융기관에 대출을 받지 않고도 투자가 가능하다.
부동산 시세는 실제 거래되는 가격에 따라 변화하기에 다양한 사이트를 통해 현재 가격을 면밀히 파악하고 직접 공인중개사와 접촉해 물어볼 필요가 있다.
인터넷에 올라온 가격보다 실제 가격이 다르기에 직접 발품을 파는 것이 중요하다.
부동산 시세를 조회하는 가장 기초적인 방법은 '네이버페이 부동산'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경매는 주택, 상가, 토지를 시세보다 싸게 취득하고 절차와 방법만 알면, 효과적으로 돈을 벌 수 있는 좋은 수단이다.
손품은 임장 가기 전,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해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사전조사를 하는 것을 말한다.
발품은 분위기 임장과 매물 임장으로 나뉘는데 분위기 임장은 투자할 지역을 직접 다니며 몸소 느껴보고 훑어 보는 것을 말하며 매물 임장은 실제로 나온 매물을 부동산에 보런 가는 것을 뜻한다.
매물 임장시에는 부동산에 전화 임장을 통해 해당 지역의 분위기를 파악 해당 물건의 정확한 시세를 먼저 확인한다.
과도한 빚으로 투자를 시작하면 안 된다고 말한다. 투자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음의 중심을 유지하는 것인데 빚으로 시작한 투자는 중심을 잡기 어력기 때문이다.
돈을 모아 최소한의 종잣돈을 만든 다음에 투자를 시작해야 한다.
부동산 뿐만 아니라 모든 투자는 지인이 알려주는 정보로 하는 것이 아니다.
내가 직접 손품, 발품을 팔아야 정확한 정보를 얻어 좋은 투자의 결과로 이어지게 된다.
부동산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면 입지를 분석하고 원하는 지역을 찾아가 조사하고 시시각각 변하는 부동산 계획을 확인해야 한다.
<가성비 좋고 수익률 높은 마법의 소액 부동산 투자> 부동산 관련 도움이 되는 사이트, 매수 타이밍 , 주택 투자할 때 고려해야하는 것, 투자 대상 분석 방법 등 다양한 부동산 관련 정보가 담겨 있다.
부동산 거래를 해 본 사람들은 조금 지루할 수도 있지만 초보자의 경우 무척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을 거다.
내 집 마련을 해야 하는 분, 소액으로 부동산 투자를 해보고 싶은 초보자 분들은 읽어보길 추천한다.
※ 원앤원북스로부터 도서료를 지원받아 작성한 솔직한 리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