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취준의 여신님 1
요시즈키 쿠미치 지음, 후지시마 코스케 협력, 아오키 유헤이 원작 / 대원씨아이(만화)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장수 연재 만화 [오 나의 여신님]의 스핀오프판

[오! 취준의 여신님]의 전격 취업 도전기


1988년부터 2014년까지 무려 26년간 연재될 정도의 생명력을 자랑하는 만화 [ 오! 나의 여신님]의 히로인 베르단디가 케이치 없이 취업에 도전한다. 원작 만화의 스핀 오프 버젼인 이 만화는 취업 준비생의 각 상황과 다양한 면접관들의 모습들을 유쾌하게 풀어냈다.


​특히 취업 하기에 너무나 큰 존재인 여신 베르단디의 아우라가 구직자가 되어 겪는 면접기는 반전 매력이 있다. 언제나 진지한 베르단디의 진심이 일반 인간 특히 매의 눈으로 인재를 얻기 위한 면접관들에게는 묘하게 코드가 안맞는다.



인간과 다른 관점과 박애적인 마음이 너무 부담스럽거나, 혹은 특이한 관점이라 해서 좋게 평가하지만 결국 마지막에 걸리는 것은 그녀의 단정치 못한 아니 너무 아름다운 앞 머리가 발목을 잡는다.


인간의 어둡고 두려움을 없애는 그녀의 노래에 다들 정화되지만 결국 그녀의 보통 인간과 다른 아우라에 그녀의 취업기는 험난하기만 하다.


1권 마지막에 펼쳐지는 도박과 채무 만화의 대표작인 케이지 작가의 인물들이 등장한다. 당연히 블랙 기업일 터인데, 그녀에게 던지는 질문에 대한 답들이 너무 성스러운 나머지 그녀를 채용하고자 하는데.... 그 결과는!!!!



​스핀오프 작품이라 오 마이 여신님을 좋아한 팬들용이라 할 수 있다.

쿼터 세기를 장식한 [오! 나의 여신님]의 스핀오프 작품, 여전히 아름다운 작화와 유머 코드는 여전하다.



하임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