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에 착륙한 돼지 - 지구와 달 내인생의책 돼지학교 과학 7
백명식 글.그림, 곽영직 감수 / 내인생의책 / 201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달 달 무슨달 쟁반같이 둥근달...'합창을 하며 천문대가 있는  산꼭대기 커다랗게 뜬 둥근달을 향해 돼지 학교 어린이들이 씩씩하게 올라가고 있네요.  과연 저 노오랗고 커다란 달속에 어떤 비밀이 숨겨져있을까 하는 기대심이 잔뜩 부풀러 올라가며 책을 읽기 시작하게합니다.

커다란 망원경을 들여다보며 아이들 하나하나 말풍선마다 쉽고 간단한 지식을 전해주고 있어요.

추석에 뜨는 보름달에 대해 알아보면서 친구들은 소원을 빌어봅니다.달은 날마다 뜨는 위치와 모양이 다르데요.

그이유는 지구가 자전과 태양이 공전을 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그렇기 때문에 바닷물에도 밀물과 썰물이 생기는  현상에 대해 그림과 함께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이해하기가 아주 쉽고 재미있네요.

 

달의 모양이 바뀌는 현상에 대한 자세한 그림을 보니까.큰애가

아이 초등1학년때 숙제로 달에 대해 20일정도 관찰했던때 생각이 난다고하네요.

이책이 그때 있었더라면 숙제가 훨 수월했을텐데 하는 생각고 함께요. 재미난 달에 대한 지식을 다시 자세히 알아가는 재미가 있나보네요.달이 태양빛의 반사로 빛을 내는것과 월식과 일식의 원리를 돼지학교 어린이들이서로 이해하면서 공부하는 과정속에 책을 보는 독자들도 절로 이해를 할수 있게 되어 있어서 같이 학습하고  연구하는 기분이 들었어요.

 

그밖에 위성과 행성의 차이 ,달표면에 처음 도착한 루나이야기  지구에서 달까지의 거리,깜깜한 밤하늘의 비춰진 지구의 색과 모습과 지구가 어떻게 생성되었는지에 대한이야기,또 대륙이동설과 구조론,지구속이야기,중력,달의 낮과 밤달에 있는 바다? 달의 모래,레골리스,달뿐만아니라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에 관한이야기까지 내용이 참 알차서 초등저학년은 물론이고 중등학년까지 두루 봐도 손색이 없는 달에 관한 과학동화더군요.

 

올해로 46억살이 된 지구와 그 주위를 변함없이 돌고 있는 달에 관한 이야기를 돼지학교에서 함께 공부해보도록 하세요.

학교공부는 물론 과학상식에 많은 도움을 줄거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