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 리부트 - 한의사가 몸소 경험하고 찾아낸 갱년기 해방 프로젝트
정지인 지음 / 드림셀러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 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갱년기가 오는 시기는 사람마다 다르다고 알고 있는데, 나의 경우는 다른사람의 비해 많이 늦게 온거 같단 느낌이다.

남들이 말하는 증상같은걸 전혀 못느끼다가 최근 들어 당뇨 전단계라는 소릴 의사로 부터 들었다.

비로소 갱년기인가?

예전엔 내세울것도 없어도 늘 자신감에 차 있었다고 할까? 사람들로 부터 긍정적이고 적극적이란 소릴 듣곤 했는데

지금은 기억력도 훨씬 안좋아지고 뭘 해도 금방 잊어버려서 자신감도 줄어들고 몸 여기저기 아픈곳이 늘고 있는거 같다.

[갱년기 리부트]에서는 갱년기가 모든 사람에게 증상이 있는게 아닐수도 있다는걸 알게되었다. 갱년기 준비를 40대 부터 하라는 말, 너무 늦은거 아닌가? 걱정반 염려반으로 책을 읽으면서 나의 갱년기를 리부트 할수 있는 기회라 생각이 든다. 모든 삶의 중심을 '나'로, 오롯이 나를 위한 나의 삶이 없었던거 같다. [갱년기 리부트]의 갱년기 전조 증상 10가지를 체크해보니 심각하다. 자신의 몸을 방치 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해결 즉 자기 관리를 철저히 해야한다.


 


갱년기 마인드를 바꾸는 4단계-1단계 나를 독립시켜라, 오롯이 나를 돌볼수 없는 상황이 있기도 하겠지만 조금 조율 해서 내 건강을 우선으로 챙길수 있는 시간을 챙겨보자. 2단계 나를 성공시켜라, 최근에 나를 위한 일을 하나 배우고 있다. 여기에 하나더 보태서 필라테스에 도전해보고 싶다. 3단계 나를 사랑하라, 나의 가족은 사랑하면서 내 스스로를 사랑해본적이 있는가? 자기관리 체크리스트를 체크해 보고 그대로 실행해보기, 4단계 분노를 열정으로 바꾸기, 나도 모르고 순간순간 분노가 치밀때가 있는데 그러고 나면 후회가 밀려오는데 갱년기였구나 그렇다면 이미 오래전에 갱년기가 왔던것인데 몰랐다니, 남편에 대한 불만을 나도 모르게 아이에게 토로했던것도 ,내심 내가 문제 아닌가 하면서도 가끔씩 남편에 대해 흉을 보곤했다. 그렇다면 이러한 분노를 어떤 열정으로 바꿔야 할까?

[갱년기 리부트]를 통해 그동안 왜 몸이 자꾸 아프고 몸이 이상해도 갱년기라고 인식 못했었는지, 비로소 갱년기를 제대로 이해할수 갱년기를 스스로 이길수 있다는 생각은 위험하다. 사람에 따라 생각지 못한 다양한 증상으로 시달릴수도 있다. 동네 가까운 한의원에 꾸준히 다니면서 관리를 하는것도 좋을거 같다. 갱년기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고 이에 대한 대처로 더 건강하고 아름다운 노후를 보내자.

#갱년기리부트

#드림셀러

#정지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